현대카드 퍼플 발급조건과 프리미엄 혜택 분석하기
- 금융 신용카드/프리미엄카드 즐기기
- 2019. 8. 15. 16:26
▤ 목차
선배의 끈질긴 권유로 처음 발들인 현대카드 프리미엄 시리즈 중 가장 대중적으로 불리우는 현대카드 레드, 지금은 여러번 업그레이드 돼서 에디션3라는 명칭을 달고 나오면서 연회비가 10만원 올랐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는 20만원이었다는...
그런데 이번에는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중에서 2번째로 발급조건이 까다롭다는 퍼플카드, 받고 싶어도 아무나 받을 수 없다는데, 해외여행을 노린다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야 하는 현대 퍼플을 발급 받고 싶어 기준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우처 3종만 받아도 연회비 본전을 뽑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면 고민해 볼만합니다.
현대카드 퍼플 발급조건과 각종 혜택
▼ 정확한 명칭은 '더 퍼플 에디션2(the Purple Edition2)'으로 퍼플의 2번째 시리즈로 연회비가 첫번째에 비해 20만원 높아졌습니다. 국내외 겸용은 연회비가 80만원입니다.
▼ 까다롭기로 유명한 현대 퍼플 카드의 발급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문직 종사자의 경우 자격증명 서류(판사, 검사, 5급이상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등)
- 대기업 근무시 연봉 8천만원 이상 증빙 서류
- 개인사업자의 경우 1억원이상 소득 증명
항간에는 연봉이 가입조건에 준하는데도 국내 대기업을 다니지 않고 외국계에 근무한다고 발급이 리젝되었다는 웃긴 케이스도 있다합니다.
! 개인사업자도 소득기준 1억원이상이면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발급이 안된다고 합니다. 소득기준이 아니라 개인사업자는 발급 자체가 안된다고 하네요.
▼ 갠적으로 가장 중요한 바우처입니다. 트래블 바우처와 호텔바우처, 쇼핑바우처로 나뉘는데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바우처 관련 현대카드 해당 페이지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1. 트래블 바우처
- 동반자 무료 왕복 항공권 제공
- 본인 항공 좌석업그레이드권
- (중국, 일본, 동남아, 국내 노선 중 택1)
2. 호텔 바우처
- 국내 특급 호텔 10만원 이용권 2매
3. 쇼핑 바우처
- 면세점 10만원 이용권 2매
▼ 마일리지 적립형과 M포인트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형은 대한항공형과 아시아나형이 있는데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을 합하여 대한항공은 1,500원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는 1,000원당 1마일지가 적립됩니다.
▼ M포인트형은 업종별 0.5~2%를 적립 받을 수 있는데, 월 100만원이상 이용하는 분들 1.5배를 적립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월 사용료를 고려하여 선택하는게 유리할 듯 합니다. 기본적립도 50만원이상 사용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혜택으로는 PP카드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년도는 80만원만 사용하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여 1년만 사용하더라도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면 발급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해에 동일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년 천만원이상을 이용해야 제공됩니다.
추가적으로 퍼플을 발급받으면 동봉되어 온다는 코팔 플레이트 카드는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간지가 철철~ 넘친다고 합니다. 가지고 다니기엔 부담스럽다고는 하는데... 아직 보질 못했으니
해외 여행을 위해서라면 퍼플. 괜찮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출처:현대카드 홈페이지>
'금융 신용카드 > 프리미엄카드 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카드 그린(the Green), 발급조건과 바우처 혜택 리뷰~ (0) | 2019.08.29 |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블랙카드 발급조건(센추리온) 살펴보기 (0) | 2019.08.25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