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시세 조회방법(국민은행 리브온 Liiv ON)

▤ 목차


    연일 부동산 집값을 잡겠다고 정부에서는 대책을 쏟아내지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기만 하는 아파트 시세를 보면서... "서민은 과연 내집 마련이 가능한 것일까?" 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직장인들이 10년을 안 쓰고 모아도 살 수 없다는 서울시 아파트, 지금 안 사면 남들보다 뒤쳐질거 같은 기분이 든다면 매수보다는 분양시장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분양정보를 유심히 지켜보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오는 공급물량이 꽤 됩니다. 물론 이런 물량에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지만, 당첨되면 로또 못지 않게 대박이 날수도 있답니다.


    단, 처음 분양시장에 접근한다면 원하는 지역에 당첨되기 위해서 필요한 가점도 챙겨야 하고, 알짜 분양정보에 귀 귀울여, 해당 시기에 놓치지 않고 청약을 넣어야 합니다. 


    부동산 분양 정보 뿐 아니라 매물과 시세 및 경매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사이트를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브온 사이트는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모바일 앱의 경우에는 매물에 대한 관심설정분양정보에 대한 알림을 설정 할 수 있어 분양시기에 맞춰 설정된 알림을 받아 놓치지 않고 청약신청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온 부동산 시세 조회 2가지방법


    첫번째. 리브온 사이트(웹) 이용하는 방식


    ▼ 먼저 검색엔진에서 'KB부동산시세' '리브온' 등을 검색해서 리브온(Liiv ON)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매물/시세, 분양, 경매, 상권분석 등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메인에는 매물 검색하는 4가지 방식을 제공합니다. 교통 소요시간별/ 지역별/ 지하철별/ 지도별 로 검색해서 시세 및 나와있는 매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매물을 선택하면 매매, 전세, 월세 매물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심있는 지역의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월 주차별 청약 정보, 분양계획, 청약진행사항 확인이 가능하고 [청약가점 확인], [청약 희망지역 등록] 이 가능합니다.




    ▼ 홈 화면 하단에 보면 '부동산 세금계산기'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도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증여세 계산이 가능하여 유용합니다.



    ※ 국민은행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하단의 '인터넷 청약신청하기' 를 통해 주택청약 사이트로 이동해서 청약을 바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타은행 청약통장이라면 '아파트투유' 에서 청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리브온 모바일 앱, 이용하는 방식


    리브온 모바일 앱은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없이 간단한 검색은 가능하지만, 간편한 회원가입을 통해 원하는 알림을 받는 것이 앱을 잘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회원가입은 '휴대폰번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 사이트와 동일하게 매물의 시세 조회는 교통소요시간별/ 지역별/ 지도에서직접 찾기/ 예산에 맞는 단지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비해 UI가 직관적이고 심플합니다.



    ▼ 원하는 분양 정보를 선택하고 관심분양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알림도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 및 앱에서 회원가입 없이 매물 정보와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본인의 청약가점 확인/ 희망지역에 새로운 청약정보가 올라왔을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합니다. 특히 청약, 경매등에 관심이 있다면 간편하게 회원가입하고 정보를 꾸준히 받아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출처 : KB국민은행 Liiv ON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