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청약알리미 신청 및 취소방법(관심지역, 분양정보)

▤ 목차


    감정원에서 운영하는 청약홈(청약HOME)은 기존 아파트투유 사이트의 문제점으로 대두되었던 '청약자격'을 사전에 제공하여, 당첨 후 자격 미달로 취소되는 문제들이 해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신청단계도 10단계에서 5단계로 간소화하고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모바일앱에서는 강점인 관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분양소식을 1년동안 받아볼 수 있는 청약알리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약홈이 아직 신규사이트라서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전용상담 콜센터와 유형별 신청자격과 주택공급제도 안내, 청약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맞춤형 상담을 운영하고 있어 초기에 이용하면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약신청방법과 청약자격 사전관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청약알리미로 관심지역 분양소식정보 알림 신청 및 취소방법




    청약알리미 신청을 위해서는 개인 은행용,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과 금융투자용, 전자세금용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청약알림미 신청단계 : 청약홈 > 왼편 메뉴 '고객센터' > '청약알리미' 신청


    ▼ 청약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에서 '청약홈'을 검색해보면 신규사이트라서 그런지 구글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할 때는 '주택청약시스템' 으로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 홈화면 하단의 '청약알리미' 배너 또는 왼편 메뉴 고객센터의 세부메뉴에서 '청약알리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신청고객 정보입력, 휴대폰인증 > 관심지역정보 설정



    ※ 관심지역정보 설정방법은 4가지 유형과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유형은 APT, 도시형/오피스텔/민간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 무순위/잔여세대 중에서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관심지역 정보 설정은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등록된 정보는 각각 수정 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 청약알리미 서비스는 무료이며, 신청일자 기준으로 1년간 알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청약알림미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옵니다. 한국감정원 채널을 추가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청약알리미 취소단계 : 청약홈 > 왼편 메뉴 '고객센터' > '청약알리미' > 로그인 > 청약신청 취소

    신청단계에서는 나타나지 않으며, 신청 후에만 활성화 됩니다.


    ▼ 신청고객정보 입력 메뉴 위에 [알리미 신청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선택하여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청약홈(HOME) 홈페이지>



    관련글

    청약홈(HOME)에서 아파트(주택) 청약 신청방법과 청약자격 사전관리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