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군인적금 비교

▤ 목차


    국민은행 군인적금 비교 : 군인의 경우 나라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큰 훈련을 제외하곤 개인 생활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육군 병장 만기 전역을 했기에 어느 정도 알고 있지요. 예비군은 끝나고 내년부터 민방위훈련 받습니다. 군인은 공무원과 마찬가지입니다. 



    진급만 잘된다면 먹고 사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밥 걱정도 없고 부대에 적응되다보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을 듯 합니다. 단기든 장기든 적응력만 좋다면 군인도 할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자유로운 곳에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기에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국민은행 군인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인 적금은 일반 병사용과 간부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군인 적금은 일반 상품보다 금리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은행에서는 대출을 통해 돈을 벌게 되는데 그러려면 안정적인 자금이 필요합니다. 유동적이지 않은 자금 말이죠. 그런데 군인의 경우 월급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적금을 유지할 확률이 높기에 더욱 높은 우대금리를 주는 것 같습니다.

     

     

     

     

     

    군인을 위한 상품은 '국군희망준비적금'과 '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 2가지가 있습니다. 희망준비적금은 복무중인 의무복무 고객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요즘 군인 월급도 오르기 때문에 이 상품을 이용해서 가입해 놓으면 좋을 듯 합니다. 2가지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KB국군희망준비적금(금리 5.은 입대한 장병들이 가입할 수 있기에 20대에 남성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30~50대까지는 아마도 부모님들이 아들에게 이 상품을 추천하시려고 장바구니에 담으신 것 같네요. 가입대상은 이렇습니다. 1인 1계좌로 제한하고 있으며, 현역병, 훈련병, 상근예비역, 전투경찰순경, 경비교도대원,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공중보건의, 전문연구요원 등을 포함합니다. 다만 입영예정자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24개월 이하입니다. 단기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 기간을 24개월상품으로 하면 좋겠죠?

     

     

     

     

     

     

     

     

     

    다음으로는 간부용 적금입니다. 의무복무병이 아니라, 직업군인에게만 적용되는 적금입니다. 금리는 최고 5.1%입니다. 이 상품도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장교, 준사관, 부사관 육ㆍ해ㆍ공군사관생도, 간호사관생도 등 각급 사관생도, ROTC(학군사관후보생), 학사 장교후보생, 여군사관후보생, 준사관ㆍ부사관 후보생 등 각급 장교 후보생 및 사관 후보생 포함입니다. 계약기간은 1년부터 연 단위로 3년까지 가능합니다.

     

    재테크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