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 증권 주식 수수료

▤ 목차


    유안타 증권 주식 수수료 - 유안타증권(구 : 동양증권)을 통해 증권 거래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매 수수료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수수료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보안프로그램 혹은 컴퓨터의 어떤 문제로 인해 유안타 증권에 접속하시지 못하는 분들 혹은 증권 거래를 하려는데 유안타 증권의 수수료를 보다 빨리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 때문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주식 수수료가 1%도 안되기 때문에 이를 간과하시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막상 거래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적은 수익금을 계속 내면서 매매를 할 경우에는 득보다 실이 더커지게 되는데, 이는 판매 수수료와 매입 수수료가 별도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을 하실 때는 장기 혹은 신중하게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단타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금액이 많고 수익이 많을 경우에는 큰 상관은 없을 수 있으나, 주식을 거래할 때 이를 간과하고 마구잡이 식으로 매매를 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닌 듯 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수익 거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수수료를 안내하기에 앞서 한 가지 내용을 살펴보자면, 요즘 주식을 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는 전문가들이 많이 있곤 합니다. 모두 수익률을 내준다고 보장은 하지만, 사실 손실을 볼 때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그에 대한 정보 그리고 주식의 기본적인 상식을 공부하신 뒤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큰 이유 중 하나가 전문가가 조언을 하고 종목을 추천해주는 대신에 월마다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매일 매일 수익이 난다면, 월 마다 나가는 금액이 작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그다지 많지 않다거나 손실을 볼 경우도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모바일의 경우에는 0.10%이며, 은행연계를 통한 거래는 0.014%입니다. 그리고 ARS는 0.197%입니다. 예전에 거래할 때 모바일이 되지 않을 때 ARS를 통해 매매를 하곤 했습니다. 살펴보면 VIP3보다 은행 연계를 통해 주식거래를 하는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유안타 증권의 추가적인 사항을 알아보면 이렇습니다.



    ㆍ 전월 약정합계 기준 : 계좌별 전월 거래소/코스닥의 온라인/모바일 약정대금 합ㆍ전월 또는 직전 3개월 평균 중 큰 금액.

    ㆍ 당일약정합계 기준 : 계좌별, 일자별, 종목별, 매체별, 매수/매도 주문별, 현금/신용/매출 주문별 청구. 

    ㆍ 주식의 범위 : 거래소/코스닥/ETF, ETN, ELW, 신주인수권증권ㆍ증서, 집합투자증권, Reits 등

    ㆍ K-OTC시장 온라인/모바일 매매수수료율은 0.3%입니다.

    ㆍ KSM(KRX Startup Market)시장 모바일(거래소 KSM App) 매매수수료율은 0.25%입니다.

    ㆍ 온라인 매체 범위 : 티레이더, MyNet Plus, MyAsset, MyNet-mini, iBot, Naver 등

    ㆍ 모바일 매체 범위 : 스마트폰, Tablet PC (단말기 기종, 프로그램 별 매매기능 상품 상이)

    ㆍ Tablet PC : i-pad, 갤럭시 Tab

    ㆍ 증권통 모바일 거래 수수료는 0.15%(주식)입니다.

    ㆍ 회사가 미수금/신용만기/담보부족 등으로 반대매매 시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제가 안내해드린 사항은 기본 주식 수수료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선물옵션, 상품선물, 금현물, 해외주식, 해외선물, 채권, 기타, 예탁금이용료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신 홈페이지 [고객센터] - [매매수수료]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유안타 증권의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HTS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다양한 상품을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사용해보진 않았찌만, 증권사들이 인공지능봇을 추가함에 따라 좀 더 효과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어떠한 알고리즘으로 인해 최대 15까지 추천종목을 제공합니다. 이젠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것을 인공지능봇이 알려주는 듯 합니다. 앞으로 증권사 금융권에 일하는 사람들이 점차 줄어들 것 같군요...











    트레이딩에서 주식을 클릭했더니 바로 로그인해서 이제 프로그램 없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저는 로그인하는 순간 "오!"라고 외쳤습니다. 이제 번거롭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시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죠. 이런 시스템 너무나도 반갑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