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계좌번호 찾기 2가지방법(PC& nh콕뱅크)

▤ 목차


    주거래 은행이라도 계좌를 여러개 사용하다 보면 번호를 모두 기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특히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브 은행이라면 계좌번호를 외우거나 관리하는게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의 메모장에 은행별 계좌번호를 관리하였습니다. 이제는 필요할때마다 각 은행 앱에 접속해서 확인합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계좌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PC와 앱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준은 nh농협은행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하지만 타 은행(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등) 역시 방식이 대동소이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방식이 되겠네요.



    PC에서 nh농협 계좌번호 찾기_ 인터넷뱅킹


    ▼ 먼저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개인뱅킹 > My뱅크]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My뱅크 메뉴를 보면 '계좌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사용하는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계좌별칭'을 설정해두면 오랜만에 접속해도 헷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계좌, 급여계좌, 입출금계좌 등등), 이외에도 보안계좌로 설정할 수 있고 나만 확인할 수 있도록 계좌 숨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관리는 앱에서는 안되고 PC 인터넷뱅킹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체 업무를 하지 않을때는 공인인증서는 필요하지 않고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만으로도 계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는 입출금 계좌, 급여계좌, MMF계좌, 주택청약계좌 등 모든 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NH콕뱅크 모바일앱에서 농협 계좌번호 찾기

     


    NH콕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야 하면 이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NH콕뱅크를 실행하면 홈 화면에서 '콕조회'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콕 조회에서는 [계좌 조회]와 사용하는 [카드 조회]를 할 수 있고, 입출금 거래내역과 카드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nh농협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