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및 수수료 정책 확인하기

▤ 목차


    해외에 있는 가족 또는 지인에게 송금할 때 은행을 방문하시기 번거로우실텐데요.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해외송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가능하며, 파격적으로 저렴한 해외송금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 기업과 제휴를 통해 'WU빠른 해외송금 서비스' 를 출시하면서 수수료 비용을 낮추고 365일 언제든지 200여국에 1분내로 송금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해외 송금을 많이 한다면 타은행의 웨스턴유니온이 빠르다는 것은 아는데 수수료가 비싸서 부담스러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수수료 부담을 대폭 낮춰 기존 국내 웨스턴 유니온 해외 송금 수수료에 비해 95% 낮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송금 이외에 카카오뱅크 계좌로도 간편하게 송금받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실시간으로 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과 수수료 정책은 어떻게 될까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정책 확인하기

     

    일반적인 해외계좌송금은 상대방이 금액을 받기까지 3~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WU빠른해외송금의 경우 국내에서 계좌 송금시 바로 확인 가능하듯이 1분 내외로 가능합니다. 보내고자 하는 나라의 송금 수수료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송금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는 제한됩니다.

     

    - 일반 해외계좌송금 수수료는 송금액 5천불 이하는 5천원, 5천불 초과는 1만원입니다. 

    - 다만 일본, 태국, 필리핀의 경우, 송금액과 무관하게 송금수수료는 8천원입니다.  

    - 해외송금 소요시간이 1분내외로 걸리는 WU빠른 해외송금 수수료도 $6/$12로 저렴합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으로 해외송금 방법

     

    ▼ 카카오뱅크에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해외송금> 해외송금 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해외계좌송금화면이 나옵니다. 해외송금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해외송금 단계로 넘어갑니다. 확인을 선택합니다. 

     

     

     해외계좌송금 이용 전 이용약관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다음으로 해외계좌송금할 국가를 선택합니다. 

     

     

     송금할 국가를 선택하면, WU빠른해외송금과 일반 해외계좌송금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비교하기를 선택하여 두 송금 방법에 대한 해외송금 수수료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WU빠른해외송금 방식으로 1천불을 미국으로 송금한다고 가정하면,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6불로 적용환율 1,194.89 기준으로 약 7,169원입니다. 일반 해외계좌송금방식으로 1천불을 미국으로 송금한다면,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5천원이며, 적용환율 50%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해외송금 방식간의 차이는 8,249원정도입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나요? 급하지 않다면 일반 해외계좌송금을 이용하시고, 보다 빠른 해외계좌 송금을 원하시면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