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자동이체 등록 및 해지방법(시간,수수료)

▤ 목차


    자동이체를 설정하는 것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빠져나가는 돈을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도 자동이체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년 카카오뱅크에서는 높은 금리가 적용된 적금 상품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많은 가입자들이 상품에 가입해서 자동이체를 설정해 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같이 적금뿐 아니라 매달 빠져나가는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핸드폰 사용료 등을 카카오 계좌로 자동이체를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과 자동이체 시간 및 수수료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기능 설정하기


    카카오뱅크는 자동이체 설정할 때 타금융기관과 달리 공인인증서와 OT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는 당행입금과 타행입금 신청방식은 같으나 주기 설정 및 휴일 정책, 신청 기간, 수수료 정책이 이 다르고 입금은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접속 > 로그인 > 자동이체 > 자동이체 조회 > 등록


    카카오뱅크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조회/이체] 메뉴에서 자동이체를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인 자동이체 조회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 > 약관확인 > 출금계좌/ 입금은행/ 계좌번호 입력


    자동이체(송금) 약관을 읽어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는 출금계좌와 입금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최근입금계좌'를 선택하면 입금했던 계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설정 > 이체 주기/금액 > 시작/종료일 > 자동이체 신청 확인


    자동이체 이체를 위한 주기 및 금액을 입력하고, 휴일전날 또는 다음날 이체를 선택합니다. 자동이체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종료일은 지정 안해도 됩니다.) 자동이체 신청 내용을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확인' 을 선택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 완료 및 SMS 문자(자동이체 신청)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해지 방법


    ▼ 자동이체 조회 > 등록 항목 선택 > 자동이체 해지 > 완료


    등록된 자동이체 항목을 조회하고 선택합니다. 선택된 자동이체 항목 세부화면에서 자동이체 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하단에 [자동이체 변경/ 자동이체 해지] 버튼 중 해지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시간 및 수수료 정책 확인


    1.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등록/변경/해지 신청 가능시간은 당행인 경우 출금일 기준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휴일포함)하고, 타행일 경우 출금일 기준 전 영업일까지 신청가능(휴일미포함)합니다.


    2. 자동이체는 지정된 날짜의 18시경에 출금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의 경우에는 오전 10시에 출금되고, 잔액이 부족하여 출금이 안되는 경우에는 18시에 한번더 출금 요청을 합니다.


    3. 잔액이 부족해서 자동이체가 안된 경우에는 그 달은 직접 이체를 해야하고 다음달에는 계속 자동이체가 진행됩니다.


    4. 자동이체 수수료는 당행간 거래의 경우인 경우 무료이며, 타행인 경우에는 한시적으로 면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타행입금도 무료입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블로그>



    관련글

    카카오뱅크 간편이체로 송금 및 이체 취소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하는방법과 수수료 알아보기

    청소년은 카뱅 비대면계좌 발급을 할수 없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