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형펀드 - 국민은행 펀드조회

▤ 목차


    국내주식형펀드 - 국민은행 펀드조회 : 투자는 대표적으로 2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직접투자와 간접투자로 나눠집니다. 직접투자는 말 그대로 직접 상품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것 중에서 주식 그리고 부동산이죠. 그리고 요즘에는 프라모델, 신발, 명품에 투자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것들도 직접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투자의 경우 타이밍을 놓칠 경우에는 현금을 다시 회수하는데 오랜시간을 기달려야 합니다. 혹은 판매를 못할 경우 현금이 아닌 상품으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마이너스 손실이 나기도 합니다. 물론 간접상품이라고 해서 마이너스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것이든지 좋은 것이 있다면 나쁜 것도 있기 마련이죠. 바쁜 현대인들에게 직접투자보다는 누군가 관리해주는 간접투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많이 하는 간접투자가 바로 "펀드"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의 펀드상품들을 조회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에선 어떤 펀드상품들이 수익이 높을까요? 그리고 간략하게 펀드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각종 국내주식형펀드를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무려 1,400개의 펀드가 있습니다. 수익률은 1개월, 3개월, 1년 단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설정된 시점이 중요합니다. 주식 상품 하단에 보시면 설정일이 7년이 넘은 것들도 있습니다. 무작정 수익률이 높다고 계속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보시면 펀드에 A, C라는 영어가 보이시죠? A는 선취수수료, C는 후취수수료를 뜻합니다. 그럼 국민은행의 국내주식형 펀드를 살펴보죠.







    국민은행에 접속해서 펀드메뉴에서 [국내투자펀드]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펀드유형에서 '주식형'을 선택하세요. 우선 이렇게 해서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형 펀드는 현재 591개가 확인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설정일이 나오는데 국민은행은 기본 메뉴에서는 안나오네요. 해당 상품을 클릭하셔야만 상품의 설정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상품순으로 한 번 찾아보죠.










    출시순으로 2페이지에서부터 수익이 발생했길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론 판매사, 수탁사보다 중요한 것은 운용사입니다. 운용사가 얼마나 투자 수익률을 높게 상품을 구성했는지가 중요하죠. 그리고 지금보니까 운용사마다 보수 수수료율이 많이 차이납니다. 이런 부분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보수와 수수료를 잘봐야 합니다. 매일매일 나가야하는 금액이기 때문이죠.






    신영마라톤에서 운용하는 상품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주식형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수익을 거두는 것 같습니다. 6개월에 20%가까운 수익률이라면 보수를 주고서라도 괜찮은 수익이군요. 물론 투자는 여러분들이 하시는 것입니다. 강조하는 것이지만 수익률만 보고 가입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펀드를 볼 땐 운용사의 실적을 봅니다. 이걸론 좀 부족한가요? 공부도 필요하겠죠. 그래서 시간을 내서 경제 공부를 하면 자산을 증식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