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영업시간 (천안,강서,구로,대전,도봉,양천,강남,서울,경기,일산,파주 등)

▤ 목차


    보건소 영업시간 (천안,강서,구로,대전,도봉,양천,강남,서울,경기,일산,파주 등)



    보건소 가시는 분들을 위해 보건소 영업시간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몇 곳을 제외하곤 거의 다 09 :00 - 18 :00까지 영업을 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가는게 좋겠죠. 보건소에서 필요한 서류 혹은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영업시간은 검색창에 보건소명과 영업시간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 검색됩니다.








    다른 것들을 검색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000 영업시간이라고 검색하면 네이버 지도에서 해당 데이터를 찾아 보여줍니다. 검색 이미지를 보시면, 파주시, 운정, 일산, 덕양구보건소는 영업시간이 나오지만 강남구청의 경우 영업시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하지 않는 건 아닙니다. 제가 몇 번 가봤거든요. 그러니 네이버 지도 상세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보건소를 클리하면 위치와 상세정보가 나오는데, 전화번호와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전화로 확인하셔도 좋고, 홈페이지로 확인해도 좋지만, 홈페이지에 없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12시부터 13시까지로요. 시간이 나와있더라도 먼저 전화로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확인되는 곳 중에서 영업시간이 조금 다른 곳만 선별해보려 했지만, 보건소는 거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확인됩니다. 1곳을 찾긴 했습니다. 구리시 보건소의 경우 조금 일찍 문을 열고, 조금 일찍 닫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혹 영업시간이 상당히 짧은 보건소가 있습니다. 그 경우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장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보건소의 경우 요즘 병원 못지 않게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 위험군 관련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살면서 보건소를 가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부분들이 많이 있으니, 한 번 동네 보건소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으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의외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기관 중 알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 많답니다.





    유용한글


    2016/08/03 - [재테크] - 재테크 책 추천 - 저축생활가이드, 대출의 비밀, 은행의 비밀52

    2016/07/28 - [유용해] - 배란일계산법 : 생리주기계산기로 확인해보자.

    2016/07/24 - [유용해] - 주택모기지론 :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

    2016/07/21 - [스타일] - 여성팬티쇼핑몰 : 요일팬티 이런 색상 어때요?

    2016/06/29 - [유용해] - 분스매장 (센텀, 고속터미널, 대학로, 명동, 강남점)

    2016/06/13 - [유용해] -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 홈텍스< 전자 세금계산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