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계산법 : 생리주기계산기로 확인해보자.

▤ 목차


    배란일계산법 : 생리주기계산기로 확인해보자. :: 생명은 정말 신비롭습니다. 어떻게 남자와 여자의 정자와 난자가 결합해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인지. 그 원리는 어느정도 알고 있지만, 정말 신기합니다. 오늘은 그 생명을 만드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배란에 대해 알아보고, 배란일 계산법 생리주기 계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란이란 무엇일까요? "배란"은 여성 생리 주기 중 난포가 턴지면서 난자를 배출하는 현상을 뜻합니다. 제가 여자가 아니라 잘 모르지만, 예전에 사귀었던 여자친구들의 경우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여자친구도 있었고, 불규칙한 여자친구도 있었습니다. 











    배란일이 다가오면, 갑자기 몸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가 걸리다거나 여러가지 증상들이 생기는데요. 배란일이 다가오면 체온이 조금 상승한다고 하네요. 기초체온 측정법이라는 것이 있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 많이 나오니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난소에서는 주기적으로 난자가 성숙되면 황체화 호르몬이 폭발적으로 분비되면서 배란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황체화 호르몬의 분비는 난자를 성숙시키고 난소 내 난포 벽을 약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난포 벽이 약해질 경우에는 수정이 되더라도 착상이 되기 어려워 임신이 될 확률이 낮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부분은 저도 구전으로 들었던 것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자료를 찾아보세요. 







    그러면 생리주기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생리주기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란일(임신가능일)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월경주기가 규칙적일 경우에는 "월경주기로 확인", 월경 주기를 모를 경우에는 "월경주기 모를 경우"를 선택하신 후에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생리일을 선택하신 후에 최근 6개월간 가장 짧은 월경주기를 선택하고, 그리고 최근 6개월간 가장 긴 월경주기를 선택하신 후에 계산하시면 됩니다. 다만 생리주기가 규칙적일 경우에는 짧은 월경주기와 긴 월경주기를 동일하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월경 주기를 모를 경우에는 그전 생리시작일을 선택하신 후에 계산하시면 됩니다. 











    생리주기를 검사해보시는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임신에 대한 걱정 때문에 하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사랑을 나누는 것은 좋지만, 만약 책임감이 없는 사랑은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피임을 해야만 하며, 서로가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를 가지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생리(배란일)전 3일전이 가장 임신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