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모기지론 :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

▤ 목차


    주택모기지론 :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


    대출은 반드시 필요 이상으로 해서는 절대 안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할 경우에는 다양한 상품군을 비교해보고 조사해 본 뒤에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대출을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급해서 당장 무언가를 사야하는데 돈이 없기 때문에 대출을 받는 것이지요. 그나마 부담을 조금 줄일 수 있는 것은 금리가 낮은 상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모기지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전에 모기지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기지론은 주택담보대출을 뜻합니다.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을 뜻하며,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금액이 크기 때문에 부담은 크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낮은 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지금부터 한국주택공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모기지론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관리를 철저하게 해야만 합니다. 대출에서 가장 부담되는 이자율을 낮출 수 있는 것은 신용도입니다. 사전에 신용도 그리고 저축을 많이 해놓는다면 다른 대출을 받을 때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최대한 대출을 받지 않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평범한 사람이 대출을 받지 않고 집을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급히 생각하지 마시고, 여러 곳에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길 바라며, 간략한 대출조건과 취급은행에 대해서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 신청대상 :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단, 생애최초의 경우 7천만원까지)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 신청시기 :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 대출금리 : 연 2.3 ~ 3.1% (우대금리 추가적용 가능)


    취급 금융기관 : 우리, 기업, 신한, 하나, 삼성생명, 광주, 대구, 미래에셋생명, 국민, 농협, 외환, 전북, 경남, 부산, 수협



    *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청약저축 가입중인 경우 0.1~0.2%P 우금리우대


    - 가입기간이 1년 이상(3년이상)이고 12회차(36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 0.1%p (0.2%p)

    - 민영주택 청약지역별 최소 예치금액 납입 후 1년(3년) 이상 0.1%p (0.2%p)

    - 청약저축 금리우대는 대출기간 중 금리우대조건이 충족 또는 변경하거나 상실하더라도 변경 적용하지 않음.


    [자세히 보기]












    보금자리론






    신청대상 :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


    신청한도 :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대출금리 : 연 2.5% - 2.75% (우대금리 추가적용)


    취급 금융기관 : 국민, 농협, 신한, 우리, ,SC, 부산, 광주, 롯데손해보험, 현대캐피탈, 기업, 수협, 하나, 경남, 대구, 전북, 제주, 삼성생명, 저축은행중앙회, 국제저축은행, 더케이, 동부저축은행, 센트럴('저축은행' 이하 생략), 한국, 진주, 키움, 현재, BNK, OSB, 남양, 대명, 드림, 아주, 오성상호, 청주, 한국투자, 평택, KB, JT



    *'안심주머니' 앱에서 '금리할인' 쿠폰 발급받은 경우 0.02% 금리우대 



    [자세히보기]






    주택연금사전예약 보금자리론






    - 본인 또는 배우자가 만 40세 이상 고객님께서 U-보금자리론을 신청하면 주택연금 가입을 사전예약하고, 주택연금 가입연령에 도달 시(60세 이후 전환 희망 시) 주택연금으로 전환하는 상품입니다. 사전예약 U-보금자리론을 주택연금으로 전환 시 우대금리 (0.15%p 또는 0.3%p) 누적액을 전환장려금 형태로 일시에 지급해 드립니다. 



    - 취급 금융기관 : 국민, 농협, 신한, 하나, 경남, 대구, 전북,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현대캐피탈, 저축은행중앙회, 기업, 수협, 우리, SC, 광주, 부산, 제주,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흥국생명, 국제저축은행(이하 '저축은행'), 대명, 드림, 한국, 한국투자, 평택, OSB, 더케이, 동부, 아주, 진주, 키움, 현대, BNK, J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