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상품권 구매방법과 사용법, 사용처는 어디?(결제 후기)

▤ 목차


    OECD국가 중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1순위인 국가는 대한민국, 우리나라는 자영업자 비율은 30%이상으로 매우 높습니다. 그만큼 자영업 소상공인의 경제 활동 및 경영 상황이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정부도 자영업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고민하고,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기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으로는 온누리상품권,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화페인 제로페이(서울), 착한페이 등에 이어 서울사랑상품권이 출시되었습니다.


    2020년부터 각 시도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상품권을 만들었고 서울시도 상권 활성화를 위해 1월 17일 자치구별 모바일화폐 '서울사랑 상품권'을 만든 것입니다.


    소비자에게는 구매시 7~10% 할인혜택과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게는 모바일 결제수수료 0%, 가맹점 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에 앞장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사용할수록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 소득공제까지 가능한 서울사랑 상품권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고 이용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궁금한 내용을 찾다보니 혜택이 좋아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너무나 좋은 혜택, 과연 어떻게 될까요?

     


    서울사랑상품권 혜택 알아보다 직접 구매한 후기



    서울사랑 상품권 종류와 사용처(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포인트 홈페이지(https://www.zeropaypoint.or.kr/)에 접속하면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의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사랑 상품권의 경우, 각 자치구별로 상품권이 출시되어있습니다. 현재 서울사랑 상품권이 발행되는 자치구는 마포구, 강동구, 영등포구, 성동구, 관악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양천구, 은평구, 강북구, 금천구, 동작구, 성북구 등 입니다. 구로구, 광진구, 송파구, 강남구의 경우는 상반기 내로 발행 예정입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를 내리면 각 지역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처(가맹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종류를 선택하고, 시와 구를 선택하여 조회를 클릭합니다. 




    지도와 함께 상품권 사용처 정보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동작구를 선택해보면 동작사랑상품권 가맹처는 약 5천여개가 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구입방법 및 사용법



    서울사랑 상품권 구입과 사용은 아래의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앱이 있다면 해당 앱을 이용하셔서 구입하시고, 없으시다면 하나의 앱을 설치하셔야합니다. 




    직접 설치해 본 [비플 제로페이 앱]을 이용하여 서울사랑 상품권 구입방법과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플제로페이 앱을 설치 후 실행하여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상품권 구입과 사용을 위해 거래승인번호를 먼저 설정하여야 합니다. 6자리 거래승인 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본인계좌 결제 제로페이를 선택하여 상품권 구입시 자동이체될 출금계좌를 등록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은행을 선택후, 자동이체 계좌등록을 합니다. 


     


    다음으로 서울사랑 상품권 구입을 위해 메인화면에서 제로 모바일 상품권 항목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약관동의절차,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가입 완료 후에는 상품권 구매, 선물하기, 이용내역 등 본인의 상품권 사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화면에서 상품권 구매 항목을 선택하여 합니다. 다양한 지역사랑 상품권 중 구입을 원하는 상품권을 찾아 구매 버튼을 누릅니다. 



    각 지역사랑 상품권마다 월 구입한도는 50만원인데 4월까지 한시적으로 이벤트성으로 1백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권 발행지역마다 할인율은 다를 수 있습니다. 구입할 상품권 금액을 선택 후, 구입하기를 누르면 미리 등록해두었던 계좌정보와 구입할 상품권의 금액이 나옵니다. 계좌 선택 후 구매하기를 누르면 상품권 구매가 완료됩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메인화면에서 구입한 상품권의 총액을 확인하실 수 있고, 그 옆의 결제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QR코드와 바코드가 뜨게 됩니다. 사용을 원하는 가맹처에서 QR코드 화면을 보여주면 결제됩니다. 또는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자영업 소상공인을 위한 좋은 정책들이 아무리 많이 나오더라도, 소비자가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거주지역,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각지자체가 노력하는 만큼 국민들의 호응이 뒷받침되어야할 것입니다. 누이좋고 매부좋은 지역사랑 상품권 많이 이용하여 할인혜택과 소득공제 혜택까지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