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 및 현금 사용방법 정리

▤ 목차


     

    신용카드의 할인 혜택을 챙기는것이 부담스럽다면, 포인트 적립형 카드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의 혜택을 매번 확인해야 하고 정해진 가맹점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받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부담없이 포인트를 적립하고 쌓인 포인트는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하고 가맹점에서는 추가 포인트 적립받고 이런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카드가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결제할 때 마다 M포인트라 불리우는 포인트를 다양한 업종에서 적립하고 다양한 사용방법과 많은 사용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달 스페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어 현대카드를 사용중이라면 효과적으로 M포인트를 쌓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현대카드의 M포인트는 기본 적립률 이외에도 매달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을 이용하면 적립혜택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추가 적립 혜택은 현대카드 [My Account]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 스페셜 혜택은 반드시 챙기고 포인트는 H코인 또는 현금화할 수 있어 결제대금, 연회비 등을 납부등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혜택은 매달 직접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이외에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온오프라인 사용처와 사용 비율(50~100%)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기본 적립 및 추가 적립 안내

     

     

    현대카드 M포인트는 카드종류별/사용실적별/업종별로 적립률이 다릅니다. 현대카드M Edition3 계열 카드의 경우, 이용금액 월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일 때 업종별로 0.5%~3%의 적립률을 제공합니다. 카드종류별로 적립률이 달라지니 본인의 카드의 적립률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 ZERO(포인트형)의 경우에는 적립횟수/한도/전월실적 조건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 M포인트 적립을 제공합니다. 적립률은 낮지만 조건없이 모든 이용금액에 대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여 결제 시, M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M포인트 추가적립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은 종합/도서/식품 등 다양합니다. 많이 이용하는 11번가, 옥션, G마켓, 위메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가 되어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이 이에 해당한다면, 잊지말고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하셔서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 안내

     

     

     

    현대카드는 M포인트를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업종에서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가 가능하고, 포인트를 현금화하거나 다른 제휴사의 포인트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상에서도 M포인트 전용몰이나 제휴몰에서 포인트를 부분 또는 전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사용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일상 사용처 

     

    M포인트 오프라인 사용처는 주유/정비, 외식, 편의/쇼핑, 여행/레저, 영화/도서뿐만 아니라 보험/금융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 업종의 경우, VIPS, 미스터피자, 아웃백, 투썸플레이스, 던킨도너츠, 도미노 등등 많은 프렌차이즈 업종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밖에각 업종별 사용처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특별 사용처

     

    현대카드에서는 종종 특별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특정 제휴사에서 특정 기간 동안 더 많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인데요. 제휴사 베스킨라빈스의 경우, 매월 25일에는 50%, 그 외에는 20%의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스폐셜 이벤트가 있으니, 확인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온라인 사용처 

     

    M포인트는 온라인 쇼핑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전용몰 또는 제휴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온라인 제휴몰로는 위메프, 티몬, CJ몰, G마켓, 인터파크, 롯데마트몰, 11번가, 현대몰, 옥션, 신세계/롯데/신라 면세점 등으로 5%~20%까지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롯데닷컴의 경우,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여 현대카드로 결제시 100%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1M포인트는 0.67원으로 계산됩니다. 

     

     

     

     

    4)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및 교환

     

    M포인트는 쇼핑시 일부 또는 전액 결제 외에 현금화하거나, 제휴사의 포인트/마일리지, 상품권/할인권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기부도 가능합니다.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는 경우, 1.5 M포인트=1 H-Coin으로 전환됩니다. H-coin 제휴 브랜드에서 결제시에 사용할 수 있고, 매장에서 해당 현대카드로 결제하여야 하며, 직원에게 H-coin사용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휴사의 포인트/마일리지로의 전환, 또는 상품권/할인권으로 전환시에도 전환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다양한 혜택들을 확인하고 보다 똑똑하게 적립하며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생활의 시작입니다. 

     

    <출처 : 현대카드>

     

     

    관련글

    현대카드 할부 결제시 이자와 수수료 확인하세요

    현대카드 제로로 후불하이패스 카드로 사용한 후기

    현대카드 프리미엄 퍼플카드 발급조건은?

    한도를 조회해보고 상향하는 방법, 거절사례 확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