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모아포인트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 목차


    우리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포인트 적립형 카드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워낙 적은 포인트가 쌓여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적습니다. 

     

    포인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야만 확인이 가능한 것도 꽤 번거롭습니다. 가끔은 고객센터에서 연락이와서 포인트가 5만점이 넘었으니 물건으로 교환하라는 안내를 통해 "내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구나" 라고 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같이 우리카드에서 제공되는 포인트는 '모아포인트' 혹은(=) '위비꿀머니' 라고 불리웁니다.

     

    ▼ 참고 : 모아포인트란? (위비꿀머니)

     

    - 우리카드 이외에도 우리은행 또는 제휴사를 이용하면서 적립될 수 있는 통합포인트입니다.

    - 모아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 으로 계산되며, 유효기간은 5년 입니다.

    - 직접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모아포인트는 '위비멤버스 앱' 을 통해서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처 및 계좌로 이체, 기부도 할 수 있기때문에 앱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많이 쌓을 수 있는 전용카드로는 위비멤버스 카드, 그랑블루Ⅱ카드, 우리 We’ll Rich 주거래Ⅱ 가 있습니다.

     

     

    모아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위비멤버스 앱)

     

     

    우리카드 홈페이지(웹) 에서도 포인트 사용처 및 내 포인트를 조회해 볼 수 있지만, 위비멤버스 앱 또는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비멤버스앱의 명칭은 '우리WON멤버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UI가 변경되었을 수 있지만 방식은 같습니다.

     

    먼저 우리WON꿀머니/모아포인트 서비스에 접속 후, 오른편 [꿀머니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문 설명은 우리WON멤버스 앱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이미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조회하기 버튼은 PC는 우리카드 모바일웹으로 연결되고 스마트폰에서는 우리카드앱의 본인의 포인트 메뉴로 바로 연결되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리 모아포인트 조회하기 ☞

     

     

    ▼ 우리카드 모아포인트 조회 및 사용을 위해서는 '우리WON멤버스'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위비멤버스 소개

     

     

     

    ▼ 처음 사용한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에만 체크하고 마케팅 수신 동의는 하지 않는 것이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홈화면에서 적립된 위비꿀머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비꿀머니와 모아포인트는 같은 명칭입니다.)

     

     

    ※ 위비꿀머니는 제휴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고, 연회비, 카드대금, 계좌이체& ATM출금(현금화), 선물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모아포인트 사용처

     

    외식/카페, 쇼핑, 교통/주유, 문화/생활 관련 다양한 사용처가 있습니다. 

     

    GS25, CGV, 이디야커피, 설빙, 깐부치킨, 배스킨라빈스, 배달의민족, 요기요, G마켓, 옥션, 위메프, 이마트,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바코드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바코드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제휴 사용처에서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카드로 결제해야만 가능하니 명심하세요. 

     

    모아포인트를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하기

     

     

    1. 모아포인트(위비꿀머니)를 전환할 수 있는 제휴사 

     

    - CJ ONE, 아모레뷰티, 머니트리, 스마일페이, SSG PAY, 페이코, 아시아나 항공, 컬처랜드, 현대오일뱅크, 한국장학재단

     

    2.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곳

    - 삼성 리워즈, BC TOP(탑)

     

    모아포인트를 내 계좌로 입금하기 / ATM기기로 출금하기

     

    일명, 모아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2가지 방법입니다.

    모아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계산되어지기 때문에 쌓여있는 포인트를 내 계좌로 이체하여 사용할 수 있고, ATM기기에서 바로 출금해서 현금화 할 수도 있습니다.

     

    ▼ 홈 화면의 [내 계좌입금], [ATM출금] 메뉴를 눌러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단 포인트는 1,000점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하며, ATM기기를 이용할 때는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출처 : 우리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우리카드 위비꿀머니 적립하는 요령

    현대카드 H코인 적립 및 사용하는 방법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 확인하세요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하는 방법과 가맹점 사용처 확인

    삼성카드 포인트로 쇼핑하고 세금 결제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