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ATM입금, 출금 한도 및 수수료(+무료)

▤ 목차


    2023년 ATM이용 수수료 면제정책 이어져
    출금한도는 체크카드와 스마트출금과 mini서비스마다 달라
    1회 입금한도 100만원, 입금제한은 없어

     

    늦은 저녁시간 현금이 필요한 경우, 편의점ATM기기에서 돈을 인출하려고 할 때, 비싼 수수료 때문에 망설인적 있으신가요?

    가끔 일어나는 일이라면 감수하겠지만 번번히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가 나간다고 생각하면 너무나 아깝습니다. 보통 일반 은행에서는 각 지점에 구비된 ATM기에서만 입,출금 업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래 은행도 영업 외 시간에는 고객등급이 높지 않은 이상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보완하여 카카오뱅크는 ATM 입금, 출금 수수료를 무료라는 신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체크카드와 스마트출금과 mini서비스에 따라 1회, 1일, 월별 출금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023. 07. 21 업데이트

    스마트 출금을 이용하는 경우 진행 과정과 유의사항!
    • ATM > 카카오뱅크 선택 > 스마트출금 선택 > 진행
    • ATM으로 출금 신청 시 QR코드 생성되고 2분간 유효시간이 주어집니다.
    • 유효시간내에 미 인출되면 거래는 취소 됩니다.
    • 출금거래 후 ATM을 통해 '앱거래 완료' 서비스를 클릭하지 않으면 현금 출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출금은 1만원권만 가능합니다. (5만원권 불가)
    • 사용하는 출금 계좌는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출금 계좌 변경은 1일 1화만 가능합니다.

     

    이외에 출금 이체 한도 축소, 지연 출금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도 축소등과 같은 개인적인 부분은 카카오뱅크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이외에도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서비스 그리고 편리성을 제공하여 10대들과 2,30대 청년들 중심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ATM이용시 입금과 출금 한도 등에 대해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려볼게요~

     

     

    카카오뱅크-ATM-입출금-썸네일

     

    카카오뱅크 ATM 입금은 1회한도 100만원

     

    카카오뱅크-ATM-수수료
    카카오뱅크-ATM수수료-무료


    1. 제휴 VAN사 : 국내 모든 VAN사(한국전자금융, 코리아세븐, 효성티앤에스, 한네트, 브링스코리아,에이티엠플러스
    수수료는 영업시간 구분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은행기기에서 입금거래 시 해당 은행의 정책에 따라 기기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시되는 입금 수수료는 고객님께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하신 금액 모두 입금처리 됩니다.
    3. 수수료는 카카오뱅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시행 1개월 전에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안내 됩니다.

     

    카카오뱅크-ATM-입금한도
    ATM-입금한도


    카카오뱅크 ATM 입금 1일한도는 없지만, 1회 한도는 100만원 입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의 mini 이용서비스를 사용시 보유한도 50만원 범위 내에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타행수표는 발행은행 ATM에서만 입금이 가능하며, 입금 후 현금화 시간은 해당 은행 영업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한도변경은 직접 모바일앱을 통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단, mini는 한도변경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한도와 수수료는?

     

    카카오뱅크-ATM출금-수수료
    카카오뱅크-ATM-수수료(무료)

    카카오뱅크 ATM 출금도 타행 ATM기, 편의점ATM기, 제휴VAN사 기기 모두 수수료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ATM출금-한도
    카카오뱅크-ATM-출금한도

     

    ▼ 카카오뱅크 ATM 출금 1회한도는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① 일반적으로 1일한도는 600만원이며 1일 한도는 100만원
    ② 스마트 출금시에는 1일한도는 50만원, 1회한도도 50만원

     

    또한, 카카오뱅크는 21년도 말에 ATM기에서 QR코드 인증만으로 출금할 수 있는 ‘스마트 출금’서비스를 개편했습니다. 개편된 스마트 출금 서비스는 ATM에서 노출되는 QR코드를 촬영하여 카카오뱅크 앱에서 출금 금액과 인증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출금이 완료됩니다. 


    출금단계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출금 과정에서 ATM과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하게 출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주 좋은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출금 신청 후, CU편의점과 롯데유통점(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에 설치되어 있는 ATM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롯데 유통점에서는 코리아세븐 기기만 가능합니다.  

    ▼ 출금도 한도변경은 

     

    직접 모바일앱을 통해 1일/1회 한도 내에서 설정이 가능, 마찬가지로 mini는 출금한도변경도 불가합니다.

    ② 최근 1년 이내 ATM을 통한 거래가 없는 계좌는 1회/1일, 출금/이체 한도가 70만원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단.mini는 제외) 

     

     

    ▼ 참고)  카카오뱅크 모바일 및 ATM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출금한도 확인(1일, 임시증액)

    요즘 카카오뱅크가 편리함이 커 사람들이 금융업무를 하는데에있어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간혹 큰 금액을 출금,이체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때 한도가 걸려있어 난감할 때 있으셨죠? 급할때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는 무료일까요?

     

    정확히 말하면 카카오뱅크 ATM 출금 수수료는 무료가 아니라 수수료 면제를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17년 7월 출범 이후 5년째 1년 혹은 6개월 단위로 ATM이용 수수료 면제 정책을 연장해 오고 있습니다. ATM 수수료 면제는 사용하는 고객이 가장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실제로 카카오뱅크는 출범 한달 만에 100만 고객을 달성했고, 약 6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작년 9월 말까지 카카오뱅크가 고객들을 대신해 지급한 ATM이용 수수료 비용은 2335억원 입니다. 그럼에도 카카오뱅크 ATM 이용수수료 면제 정책은 1년 더 시행해 올해 12월 31일까지로 연장 되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각종 예금,대출 증명서 발급수수료도 면제이며, 계좌이체, 오픈뱅킹 등 모든 원화 이체에 대해서도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출금한도 확인(1일, 임시증액)

    요즘 카카오뱅크가 편리함이 커 사람들이 금융업무를 하는데에있어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간혹 큰 금액을 출금,이체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때 한도가 걸려있어 난감할 때 있으셨죠? 급할때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송금 및 이체취소, 입금 취소방법(간편이체)

    아차! 카카오뱅크로 친구에게 송금했는데 엉뚱한 사람에게 보내졌다면, 과연 송금 취소가 가능할까요? 카카오뱅크로 송금한 금액은 돈을 받은 사람의 수취여부에 따라 취소 여부가 달라집니다.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계좌 자동 해제 후기

    국민의 천만명이상이 사용하고 있고 모바일뱅킹 앱으로는 월 사용자가 가장 많다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제서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과 연계가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은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방법

    카카오뱅크는 은행업무인 이체, 출금, 해외송금 서비스로 시작을 해서 이제는 신용카드 발급, 증권사 주식계좌, 해외주식 투자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주식 관련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휴면예금 및 보험금 찾기 서비스(+서민금융진흥원)

    카카오뱅크에서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본인의 잠자고 있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찾는 서비스를 카카오뱅크에서 도입하였습니다. 기존에도 여신금융협회와 금융감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