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안내 | 신청 | 이자 | 상환 연장 | 거절 대처 방법

▤ 목차


    고물가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가계경제도 빨간불이 들어오는 곤란한 상황을 경험하신다면? 그럴 때 많이 찾게 되는 게 ‘비상금 대출’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개념이지만 까다롭지 않은 심사와 직업과 소득에 무관하게 어플만 있으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 있습니다. 마치 소액의 마이너스통장 같은 느낌입니다.

    토스뱅크에서도 비상금대출 업무를 진행하는데, 핀테크 기업답게 대출 심사가 복잡하지 않고 1금융권에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은행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래서 토스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신청방법, 이자 및 금리, 상환 연장, 만약 거절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까지 토스뱅크를 이용하면서 궁금할 수 있는 점에 대해서 다뤄 보고자 합니다.

     

    토스뱅크-비상금대출-신청-연장-포스팅-썸네일

     

    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가입조건-대출한도-기간-상환방법

     

    ① 대출한도 : 최소50만원 ~ 최대300만원
    ② 대출기간 : 만기일시상환1년
    ③ 대출연장방법 :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④ 가입조건 
    - 만 19세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도 등재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및 기타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당행에 비상금대출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
    ⑤ 신청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단, 23:30~00:30 시간에는 연계기관의 시스템 점검 등으로 대출실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이자)

     

    대출 중에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는게 바로 금리인데요. 
    과연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어느정도일까요?

      

     

    토스-비상금대출-이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5.82% ~ 최고 연15.00%(2023.02.16기준)입니다.
    기준금리가 연3.70%,가산금리가 연2.12%~11.30%입니다.

    최종금리는 개인신용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금리 최저가 연 5.82%이면 요즘 금리가 엄청 높아진 것 치고는 적정한 수준이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금리는 계속 조정이 되고 있습니다. 4%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에서 이자 계산방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계산 방법 > 

     


    ※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토스 앱 → 토스뱅크 → 받은 대출 '마이너스통장, 비상금통장' → 오른쪽 상단 '관리' → '이자 확인하기' 입니다.

    혹시 납부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된다면, 대출금리+연3%의 이자가 붙으니 미납은 절대금물! 참고하세요.

     

     

    1-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연장 방법

     

    비상금대출 상환 및 이체하기


    - 매월 이자납부, 만기에 전액상환, 특별한 절차 없이 금액만 입금하면 됩니다.
    - 이자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입출금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연장이 가능한 경우

     

    - 연체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회생이나 파산, 면책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연장 방법


    - 대출 만기일 30일 전에 만기 일자에 대한 알림(카카오톡, 문자SMS, 이메일)을 수신하게 됩니다.
    - 연장은 만기일 1달 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장 신청방법은 비상금 대출 항목에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알림에 있는 링크를 통해 이동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연장방법 : 약관동의 > 심사결과 확인 > 1년 기간 연장

     

    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 토스 접속 > 로그인 > 전체메뉴 >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 > 비상금대출

     

    토스로그인-전체-토스뱅크대출알아보기-비상금대출

       
    토스 어플을 들어가서 로그인 한 후 하단의 전체 탭을 누르면 대출 항목이 줄줄이 나옵니다. 그 중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토스뱅크 대출상품 중 비상금대출이 보이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스펙이 나옵니다. 최대한도 300만원, 최저금리 5.82%(2023.02.16기준). 하단의 상품안내와 금리정보 그리고 상품설명서등을 꼼꼼이 읽어보시고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심사 전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대출 용도를 선택하고 자산규모, 소득, 고정지출 등 해당되는 내용들을 입력하여 적합성 여부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개인 신용상태에 따라 정해진 금리와 대출금액은 1년간은 증액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 약관동의 > 심사 > 빌리기

     

    심사-서류확인-빌리기



    비상금대출 신청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입력과 약관동의를 하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여심사를 시작하는데요. 대략 30초에서 길게는 1분까지 걸립니다. 심사가 종료되면 본인이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고 이자를 몇 퍼센트로 빌릴 수 있는지가 나오는데요. 그 금액과 이자에 동의를 한다면 빌리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따로 서류가 필요한 절차가 없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2-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대처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심사시 거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거절 사유는 다양하지만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는 금융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이 힘들거라고 생각되는 경우입니다.


    ①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 기존 신용등급 6등급 이하는 거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점수로 환산해 볼때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는 665~704점이고 KCB 신용점수 등급으로는 620~697점입니다. 이 최저 점수 이하일 경우 거절될 수 있씁니다.

    -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자신의 신용점수를 올리는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용점수를 단시간에 회복하게 되면 대출이 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토스나 카카오뱅크, 네이버 등에서 신용점수 올리기를 통해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연체된 금액의 납부, 카드대금 상환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점수 반영은 오래 걸리지 않으나 만약 신용점수가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신용평가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반영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은 본인의 신용점수를 네이버페이 기준으로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정확한 본인의 신용점수를 조회해보고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방법과 신용하락 요인을 제거하는 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신용점수 조회 및 올리는법(+신용등급점수표)

    네이버를 통한 간편하게 신용점수 조회 신용점수 올리는법을 통해 고신용자로 고금리, 고물가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팍팍해진 생활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

    bulanda12.tistory.com

     


    ② 채무 상환능력이 안된다고 판단된 경우 (보유한 대출이 많은 경우)


    ③ 부채가 많은 경우 등 (한달이내에 다른 대출을 받은 경우)


    ④ 대부 업체 등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⑤ 고객등급으로 인한 거절 (조건 불충족)


    - 고객등급으로 인해 토스뱅크에서 비상금 대출이 거절된 경우에는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은행마다 고객들의 '등급 심사 방식' 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토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다 하더라도 카카오뱅크, 농협은행, 우리은행 등에도 비상금대출이 있으니 다양한 곳에서 시도해보시면 분명 승인되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 글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및 마이너스통장 신청 및 연장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해 놓은 글입니다. 다른 금융권을 이용하시려면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 및 금리 연장 방법(우리WON뱅킹)

    요즘 물가가 높아지니 성실하게 직장생활을 하여 월급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통장에 쌓이는 게 별로 없는 것 같고... 또 막상 급한일로 현금이 필요해 사용하려고 보면 잔액이 부족하여 막막할

    bulanda12.tistory.com

     

    - 등급 거절의 경우에는 재심사를 통해 토스뱅크에서는 비상금대출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으니 다른 금융권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빠른 방법입니다.

     

    비상금대출 심사 거절시 재심사(보완) 필요서류

     

    ① 소득금액증명원
    ② 통장거래내역서
    ③ 원천징수영수증

    가장 대표적으로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보안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서류들은 비상금 대출 이외에도 전세자금대출등에서도 요구되어지기도 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FAQ

     

    1. 토스 비상금대출의 한도가 300만원이 책정됐는데, 감액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자 비용이 부담되요.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 한번 정해지면 감액이나 증액을 신청 할 수 없습니다. 대신 300만원 내에서 필요한 부분만 사용하고 사용한 부분에 대한 이자를 납입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300만원 중 10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한 1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부담하고 이 부분에 대한 원금을 만기전에 갚아야 하는 것입니다.


    2. 사용한 토스 비상금대출을 만기전에 갚을 수 있을까요?


    만기 전이라도 토스뱅크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액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출금 계좌에서 입금처리 해주면 상환 처리가 됩니다.


    3.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을 받고 있는데 중복으로 토스뱅크에서 받을 수 있나요?


    본인의 신용도가 높거나 소득이 높은 경우에는 비상금대출을 2~3개 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한 금융권은 우리은행, 농협, 하나은행, 국민은행,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등이 있습니다. 중복으로 수혜를 받고자 한다면 한 곳에서 받은 후 2~3갤월 정도 기간을 두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토스어플만 있으면 뚝딱 단 ‘5분’안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편하고 빠름에 새삼 놀랍기도 합니다. 혹여 본인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에 거절되었다고 해도 포기하지마시고 거절 요인을 해결한 후 재신청 또는 다른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완만한 대출신청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토스뱅크>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토스 관련글

     

    토스 고객센터 상담방법(전화번호, 카카오톡, 이메일)

    토스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필요할 때 연락하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답답합니다. 지난 달 은행권에서 오픈뱅킹 서비스가 정

    bulanda12.tistory.com

     

    토스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갱신등록법(안드로이드,아이폰)

    토스에 가입하게 되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후 계좌를 등록해야만 계좌의 잔액과 송금이 가능합니다. 토스의 경우 공인인증서없이 간편송금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는데 처음 계좌를 등록

    bulanda12.tistory.com

     

    토스 이체한도 및 이체내역 확인하기(입금확인증)

    토스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핀테크 회사로 모든 금융회사의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에 신선한 느낌이 들었었는데, 금융회사를 하나로 묶어주는 오픈뱅킹이 도입되면서 그 쓰

    bulanda12.tistory.com

     

    토스 계좌 연결 및 등록 삭제 하는법(간단정리)

    토스는 핀테크 기업답게 앱 사용이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처음 방문한 사람도 몇번만 눌러보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는 금융앱이라는 사실, 내 은행, 내 계좌, 내 카드 등이

    bulanda12.tistory.com

     

    토스 자동이체 등록 및 수정 삭제하는법(예약송금)

    토스를 처음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은행의 계좌를 등록하는데 이용약관이 나와 '동의' 를 아무 생각없이 눌렀더니 토스 오픈뱅킹 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가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옵니다.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