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출금한도 확인(1일, 임시증액)

▤ 목차


    요즘 카카오뱅크가 편리함이 커 사람들이 금융업무를 하는데에있어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간혹 큰 금액을 출금,이체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때 한도가 걸려있어 난감할 때 있으셨죠? 급할때 갑자기 생각하려면 머리가 새하얘져 허둥지둥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미리 확인 하는 방법과 한도를 증액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지않으니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카카오뱅크-이체한도-포스팅-썸네일

     

    1.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방법

     

     

    먼저 나의 카카오뱅크 이체한도가 현재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메뉴-인증보안


    ① 카카오뱅크에 로그인을 한 후 하단에 표시된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인증/보안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체출금한도변경-한도확인

     

    ③ 인증/보안에 들어가서 하단에 이체/출금 한도변경을 눌러줍니다.
    ④ 이체/출금 한도변경을 눌러서 들어가면 상단에 현재 이체한도(1일 이체한도,1회 이체한도)를 각각 모바일,ATM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방법(모바일,ATM)

     

     

    2-1 모바일 이체한도 변경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전에 본인이 증액할 수 있는 금액에도 한도가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보안등급(1~3등급)에 따른 최대 이체한도가 결정됩니다. 최고 등급이 되려면 OTP를 등록하면되고 이후에 1등급으로 부여가 됩니다. OTP는 카카오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타기관 OTP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조회-변경


     ※ 보안등급에 따른 최대 이체한도
    - 1등급 : 1일한도 5억원, 1회한도 1억원
    - 2등급 : 1일한도 5천만원, 1회한도 1천만원
    - 3등급 : 1일한도 1천만원, 1회한도 1천만원

     

     

    ※ OTP 등록 방법 (셀카otp,휴대형otp_카드형,토큰형)  → 최대등급 부여(1등급)

     

    otp-등록관리-발급비용

     

    OTP 등록은 최근에 개발된 셀카OTP와 기존에 있던 휴대형 OTP가 있는데요. 셀카OTP는 고객의 셀카사진을 등록하면 신분증 사진과 비교해 본인임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발급된다고 합니다. 실물 OTP없이 고액이체가 가능하니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강화한 방식입니다. 휴대형OTP는 카드형과 토큰형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셀카OTP는 발급비용이 없는 반면에 휴대형OTP는 발급비용이 있는데요. 카드형은 10,000원, 토큰형은 5,000원입니다.

     

     

    ▼참고) 카카오뱅크에서 OTP카드 발급과 타행OTP 또는 보안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적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카카오뱅크 OTP 카드 발급 및 타행 등록방법(보안카드)

    카카오뱅크가 이체방식이 간편하여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안카드 없이 비밀번호와 지문등 본인인증 수단만으로 이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타은행도 앱에서 보안카드

    bulanda12.tistory.com

     

    모바일이체한도-변경

     

    본인에게 필요한 이체한도 금액을 맞추었으면 변경하기 버튼을 누른 후 변경할 이체한도에 본인등급에 맞는 최대금액을 적어 확인버튼을 누르면 이체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2-2 ATM 이체/출금 한도 변경


    - 이체한도 : 최대 1일 3천만원, 1회 600만원 가능
    - 출금한도 : 최대 1일 600만원, 1회 100만원 가능


    (단, 스마트출금 시 최대 출금한도는 1일/1회 50만원이며, 1년간 ATM 미사용시 이체 및 출금한도는 70만원으로 자동 하향됩니다.)
     

    ATM이체-출금한도


    - ATM이체/출금 한도 증액도 마찬가지로 변경할 이체,출금한도에 최대 증액금액을 적고 변경하기를 누르면 증액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임시증액 가능!

    1회-1일-한도-임시증액

     

    추가로 카카오뱅크는 임시증액도 가능합니다. 임시증액은 보안등급별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증액을 원하실 경우, 신분증 촬영과 영상통화 본인인증 후에 임시증액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주택자금 이체하기 위해서 잠시동안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일 20억원/ 1회 5억원까지 됩니다. 임시증액은 계속 유지되는 것이 아닌 일정 기간 설정을 해놓고 설정 기간 이후에는 이체한도가 자동으로 복귀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FAQ


    1.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경우 이체한도를 늘릴 수 없나요?
    카카오뱅크 미니(mini)는 이체한도를 상향할 수 없습니다.

    2.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이체한도를 초과하면 이체가 안되나요?
    미니(mini)는 이체 및 출금한도가 통합적용됩니다. 이체한도와 출금한도를 합산하여 하루 30만원이며, 한달에 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미니(mini)는 이체/출금 한도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참고)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출금한도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ATM입금, 출금 한도 및 수수료(+무료)

    2023년 ATM이용 수수료 면제정책 이어져 출금한도는 체크카드와 스마트출금과 mini서비스마다 달라 1회 입금한도 100만원, 입금제한은 없어 늦은 저녁시간 현금이 필요한 경우, 편의점ATM기기에서

    bulanda12.tistory.com

     

    시중은행에서는 고액한도로 증액을 하려면 관련서류를 준비해야하고, 번거롭게 직접 영업점 방문을 해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처리가 가능하지만, 카카오 뱅크는 모든 업무가 비대면일 뿐만 아니라 핸드폰과 신분증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늘 알아본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방법은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급한일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송금 및 이체취소, 입금 취소방법(간편이체)

    아차! 카카오뱅크로 친구에게 송금했는데 엉뚱한 사람에게 보내졌다면, 과연 송금 취소가 가능할까요? 카카오뱅크로 송금한 금액은 돈을 받은 사람의 수취여부에 따라 취소 여부가 달라집니다.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등록 및 해지방법(시간,수수료)

    자동이체를 설정하는 것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빠져나가는 돈을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도 자동이체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년 카카오뱅크에서는 높은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및 수수료 정책 확인하기

    해외에 있는 가족 또는 지인에게 송금할 때 은행을 방문하시기 번거로우실텐데요.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해외송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계좌 자동 해제 후기

    국민의 천만명이상이 사용하고 있고 모바일뱅킹 앱으로는 월 사용자가 가장 많다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제서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과 연계가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은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