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 및 금리 연장 방법(우리WON뱅킹)

▤ 목차


     

    요즘 물가가 높아지니 성실하게 직장생활을 하여 월급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통장에 쌓이는 게 별로 없는 것 같고... 또 막상 급한일로 현금이 필요해 사용하려고 보면 잔액이 부족하여 막막할 때 있지 않으신가요?

     

    이런 상황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게 마이너스 통장인데요. 요즘 직장인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가지고 있을 정도인데요. 오늘은 여러 은행 중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많아진 요즘 마이너스통장도 비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의 비대면개설 방법과 금리 그리고 연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마이너스통장-금리-연장-포스팅-썸네일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_우리WON플러스 직장인대출

     

    ▼ 마이너스통장이란?

    은행들이 취급하는 대출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정식명칭은 ‘한도대출’이지만 은행측이 개통한 전용계좌에 약정을 걸고 한도를 설정하여 약정금액까지는 잔액이 마이너스로 빠져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 또는 ‘마통’이라고 칭해집니다.

     

     

    1-1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 중 하나인 ‘우리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최대 연소득액의 150%의 한도를 자랑하는 기존 상품들보다 한도와 금리우대 모두 플러스된 직장인 전용상품입니다.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

     

    상품종류 신용, 직장인 대출 (마이너스통장가능)
    대상 6개월 이상 재직,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직장인
    ※ 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 기준
    한도 최대 연소득액의 150%
    ※ 개인의 신용정보, 재직기간, 재직업체, 연소득 등에 따라 최종 한도 결정
    ※ 보유중인 우리은행 및 타금융기관 상품에 따라 한도 결정
    기간 ① 기간 : 1년~5년
    ② 만기일시상환 : 1년이내(최장 10년까지 연장)
    ③ 한도(마이너스통장) : 1년이내(최장 10년까지 연장)
    ④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1년~5년 이내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우리은행-마이너스통장-금리


    우리은행 ‘우리WON하는 직장인 신용대출’의 최저금리는 현재 5.03%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2023.01.19 기준) 실제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 실제 적용금리는 시장 및 고객의 신용조건 및 (상환방법, 자금용도, 기간, 취급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금리가 인하되어 최저금리는 4.52%로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동일합니다. 현재 적용되는 금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별 금리를 확인해 보세요.

     

     

    📌 우리은행 상품별 금리 확인하기

    우리은행 대출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요.

     

     

    우대금리 적용 요건

     

    상품-우대금리-적용요건

     

    1-2.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 방법  

     

    만약 우리은행 통장 개설 처음이라면 입출금 계좌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먼저 참고해주세요.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및 타행 OTP등록방법(우리WON뱅킹)

    불과 몇년 전만해도 은행에 가지 않고 계좌개설, 이체한도증액, 보안카드 OTP 개설과 같은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상상조차 하기 힘들었습니다. 먼저 은행에 가야만 처리할 수 있

    bulanda12.tistory.com

     

     

     

    ① 먼저 우리WON뱅킹 앱을 켜 로그인을 하고 하단의 상품 탭을 눌러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리WON뱅킹-로그인-상품선택


    ② 여러 상품 중 가운데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을 눌러주세요. 

     

    우리WON하는-직장인대출-선택

      
    ③ 신청 버튼을 누르면 적합성, 적정성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세요. 용도, 총 자산, 부채가 어느 정도 있는지 대략적으로 고른 다음 신용점수 동의와 변제방법도 체크하세요.
     

    정보입력-약관동의

     


    ④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본인확인 후 다음을 정보이용 동의 및 휴대폰 본인인증 → 신용점수 확인 → 개인회사정보 입력 → [예상한도 조회]선택 → 상환방식 선택 → 필요한 금액 및 금리설정 → 실행 → 마이너스통장 개설완료.


    정보조회-금리설정-통장개설완료

     

     

    1-3.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장신청 방법

     

    □ 만기도래시 우리은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연장 가능
     영업점,스마트뱅킹에서 연장신청 가능
     기간연장 시점에서 개인신용도에 따라 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우리 원뱅킹(스마트뱅킹) 어플에서 연장방법

     

    자동 연장의 경우에는 SMS문자 또는 알림으로 연장을 언제까지 할 수 있고, 우리원뱅킹에서 연장할 수 있는 경로를 알려줍니다.

     

     

    ▶ 연장 경로)우리WON뱅킹 > 로그인 > 하단 전체메뉴 > 금융거래 > 대출 > 기간연장 > 신용 / 예금담보 > 연장 계좌 선택 > 연장하기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자주하는 질문(FAQ)


    1.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2,000만원이라면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2,000만원 한도 내에서 1년 동안 자율적으로 빼서 사용할 수 있고 채워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자는 일일별 잔액대비 월별 이자로 납부하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만기 때 원금을 상환하지 못해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기 연장 신청을 했는데 미승인되었습니다. 이자 연체도 없었는데, 이런 경우 연장이 안되면 바로 갚아야 할까요?

    자동심사 연장 탈락되신 것 같으니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연장심사 후 연장 가능할지 일부상환 하면서 연장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연체 없었다면 10~20%의 일부 금액을 상환하면서 연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우리은행에 담보 대출을 타 은행 상품으로 갈아타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을 연장할 때 불이익을 받을 수 있나요?

    우리은행에서 금리가 낮은 타 은행으로 갈아탄다고 해서 마이너스통장의 연장과는 상관없습니다. 다만 타 은행이 아니라 금리 낮은 보험사로 옮겨서 신용점수가 하락되면 마통 금리는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 방법과 상품의 금리 그리고 연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마이너스통장을 만드는 방법도 참 간단해서 좋긴 하지만 대출은 꼭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만 받아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우리은행>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및 해지 방법(+ 우리WON 뱅킹)

    22년 8월부터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사용 불가(WON알림 통합) 우리WON뱅킹에서 금융관련 모든 알림 설정 기존에 우리은행에서 문자(SMS)이외에 무료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2개가 있었습니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디지털(모바일) OTP, 우리원뱅킹에 등록방법

    우리은행에서 송금 또는 이체할때, 공인인증서 이외에 필요한 보안매체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1일 최대 이체한도가 1,000만원이기 때문에 천만원이상 이체시에는 반드시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요즘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트랜드입니다. 이제는 직원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기계를 통한 주문, 코로나 바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