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 목차


    요즘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트렌드입니다. 이제는 직원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기계를 통한 주문,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키트의 드라이빙 스루 등과 같이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 기술이 발달하면서 금융계에도 비대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예적금, 펀드 상품을 소비자가 직접 신청하고 꼭 은행에 가서 처리해야 했던 서비스도 온라인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비밀번호 입력 오류도 우리은행의 우리원(WON)뱅킹 앱을 통해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원(WON)뱅킹 앱의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오류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해제하는 방법은 본문 하단에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3가지 유형

    1. 비밀번호를 잘 못 입력해서 서비스 이용제한에 걸리는 경우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우리원뱅킹에 접속할 때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 5회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오류 : 5회

    - OTP 및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 10회

     

    위의 횟수이상이 되면 서비스 이용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위의 경우는 은행에 방문 없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2. 반드시 영업점에서만 비밀번호 해제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통장 계좌, 체크카드 비밀번호 4자리 비밀번호 오류 : 3회

     

    계좌 입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서비스 이용제한에 걸린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해서 해제해야만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변경 및 해제 초기화 방법

     

    본인인증의 기술의 발달로 인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같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하도록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비밀번호를 잘 못 입력해서 이용제한에 걸리게 되면 모든 은행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계좌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초기화 해제 방법

     

    ▼ 우리WON뱅킹 앱 접속 > 홈화면 하단 [전체메뉴] > 비대면 실명확인 >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 뱅킹관리 > 로그인 비밀번호

     

    우리원뱅킹 앱에 접속하여 홈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체메뉴 세부화면 하단의 [비대면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로 이동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는 계좌개설 및 뱅킹관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뱅킹관리 메뉴에서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사전안내) > 비대면 실명확인(휴대폰 본인확인) > 비대면 실명확인(신분증 진위확인)

     

    로그인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금융계좌가 필요합니다. 사전안내에 모두 '예' 를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확인과 신분증 촬영을 통한 진위확인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진위확인이 5회까지 재촬영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상담원 영상통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담원 영상통화 가능시간

    - 평일 : 9시부터 20시까지 가능합니다. 

    -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계좌인증) > 금융기관/계좌번호 입력 > 인증번호 전송 안내

     

    마지막 인증단계로 계좌인증을 진행합니다. 우리은행 계좌 이외에 타금융계좌도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하나은행으로 진행해 본 결과입니다. 본인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계좌로 우리은행에서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에 우리 XXXX(숫자4자리)가 표시됩니다. 숫자 4자리를 인증번호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계좌인증) 인증번호 입력 >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이름과 이용자ID가 나타납니다. 그 밑에 [전자금융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

     

     

    ※ 비밀번호 필수조건 : 영문, 숫자, 특수문자 중 2종류 이상 조합하여 만들고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 최대 15자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 우리은행 모바일OTP를 발급 및 등록하려면?

     

    ▼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 보안카드/OTP 오류해제(사전안내) > 휴대폰 본인확인

     

    위의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과 동일하여 중복되는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의 뱅킹관리 메뉴에서 보안카드/OTP 오류 해제 항목을 선택해서 위의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 계좌 비밀번호 오류해제(사전안내) > 휴대폰 본인확인 <

     

    위의 2단계와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보안카드와 마찬가지로 중복되는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를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확인, 신분증 본인확인, 본인계좌 인증번호 확인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관련글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비대면으로 변경(우리원뱅킹)

    우리은행에서 사용하는 계좌의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은행에 방문하거나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원뱅킹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에서는 이체한도를 증액(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문자 원터치알림으로 푸시(PISH)

    우리은행의 입출금 등의 알림 내역 서비스를 문자로 받는것이 익숙한 세대인데, 문자(SMS) 서비스의 무료정책이 사라지고 유료화로 바뀌게 되어 기존 사용자들의 이용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