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및 해지 방법(+ 우리WON 뱅킹)

▤ 목차


    22년 8월부터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사용 불가(WON알림 통합)
    우리WON뱅킹에서 금융관련 모든 알림 설정

     


    기존에 우리은행에서 문자(SMS)이외에 무료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2개가 있었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알림(PUSH)'과 우리WON뱅킹의 '우리 WON알림'입니다.

    원터치알림은 입금과 출금 알림을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앱푸시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였습니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했고 입출금 거래내역을 스마트폰 PUSH기능을 통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앱은 우리WON뱅킹앱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두 앱에서모두 제공되던 알림은 작년 8월부터 우리WON뱅킹에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입출금 알림만 설정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금융 관련 전반적인 거래(예금, 적금, 신탁, 펀드, 대출 만기 등)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림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앱에서 원터치알림 신청하는 방법은?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문자 원터치알림으로 푸시(PISH)

    우리은행의 입출금 등의 알림 내역 서비스를 문자로 받는것이 익숙한 세대인데, 문자(SMS) 서비스의 무료정책이 사라지고 유료화로 바뀌게 되어 기존 사용자들의 이용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

    bulanda12.tistory.com

     

     

    이제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은 모두 우리WON뱅킹에서 진행이 가능하고 부가적인 알림앱을 설치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졌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 앱에서 계좌와 체크카드의 금융거래 이용시 무료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WON알림 설정과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문자(SMS) 또는 원터치알림에 익숙한 분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입출금-알림-포스팅-썸네일

     

    1.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위에서 알려드린 원터치알림서비스를 이용하셨거나 SMS신청 이력이 있으시다면 부가서비스를 조회해보고 해지 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SMS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매달 500원 또는 건당 20원의 수수료가 납부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1-1 우리WON뱅킹 앱에서  입출금 알림 설정방법 (+ WON알림)

     

    우리WON뱅킹실행-로그인

     

    ① 우리WON뱅킹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② 본인방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알림선택-알림설정


      
    ③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종 모양(알림)을 눌러줍니다.
    ④ 상단의 그림은 이미 알림 설정이 되어있어 아래에 입,출금 내역이 나오고 있고 신규로 설정할 때는 알림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WON알림신청-확인


    ⑤ 아직 입출금 설정을 안 해놓은 화면은 상단의 그림과 같이 ‘입출금 알림을 받아보세요’라는 배너가 나오는데 배너를 클릭합니다.
    ⑥ 배너를 누르면 알림설정 후 입출금내역 등 우리 WON뱅킹 푸시알림을 받아보라는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용약관동의-알림온


    ⑦ 이용약관을 읽어보신 후 체크하시고 ‘동의 후 알림받기’ 를 누릅니다.
    ⑧ 입출금알림에서 본인의 계좌 중 푸시알림을 받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옆의 버튼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그 계좌에서 입출금이 될 때마다 본인 핸드폰으로 푸시알림이 옵니다. 
      

    알림정보설정-기타알림설정


    ⑨ 입출금 알림 설정에 들어가면 알림대상선택(입출금모두, 입금만, 출금만), 잔액표시여부, 알림 금액,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⑩ 기타알림에서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예금,적금,신탁,펀드,대출에 대한 만기 대해서도 푸시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대출이자 납입, 자동이체 종료 알림에 대해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우리WON뱅킹 앱에서 입출금 알림 해지 방법(+WON알림)

     

    2-1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WON알림) 해지

     

    WON알림-해지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 곳으로 들어가 계좌번호 옆의 버튼을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비활성화 시키면 위 사진과 같은 안내창이 뜨는데 여기서 확인버튼을 누르며 해지가 가능합니다. 기타알림 설정도 동일한 방법으로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디폴트값은 비활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시 설정하고 싶으실때는 계좌번호 옆 버튼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활성화 시키면 다시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우리WON뱅킹어플로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WON뱅킹 어플로 간단히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거나 해지를 할 수 있고 입출금 이외에도 펀드,적금 등의 알림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 활용성이 많습니다. 이렇게 유료 문자 알림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지난 10일에 그 동안 보안인증을 위한 사용되었던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면서 인증을 위해서 금융인증서 또는 민간(사설)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게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및 타행 OTP등록방법(우리WON뱅킹)

    불과 몇년 전만해도 은행에 가지 않고 계좌개설, 이체한도증액, 보안카드 OTP 개설과 같은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상상조차 하기 힘들었습니다. 먼저 은행에 가야만 처리할 수 있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디지털(모바일) OTP, 우리원뱅킹에 등록방법

    우리은행에서 송금 또는 이체할때, 공인인증서 이외에 필요한 보안매체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1일 최대 이체한도가 1,000만원이기 때문에 천만원이상 이체시에는 반드시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요즘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트랜드입니다. 이제는 직원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기계를 통한 주문, 코로나 바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간편이체 설정 및 해지 방법(우리원(WON)뱅킹)

    급하게 송금해야 하는데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로그인 비밀번호는 생각이 나질 않고 공인인증서는 갱신을 하지 않아 만료되어서 이 모든 일을 처리해야만 이체를 할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불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