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4가지 방법 및 서류 정리(+비상금대출)

▤ 목차


    ‘한도제한계좌’는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은행계좌를 새로 개설하거나,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게 되면 한도제한계좌로 전환이 되는데요. 한도제한계좌는 무분별한 계좌 남용을 막고, 범죄목적대상이 되거나 악용하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한도제한계좌로 전환이 되었을시 해제하는 방법은 주거래은행이 아니라면 요구하는 서류가 까다롭고 절차가 번거로워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합니다. 이런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 방법과 어떤 증빙서류들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한도제한계좌에 큰돈이 입금되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한도제한계좌-해제-썸네일

     

    1. 한도제한계좌 한도금액


    먼저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의 한도금액은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1일 100만원 입니다. 출금과 이체를 합하여 100만원 이기 때문에 급하게 큰 금액을 출금, 이체하려면 정말 터무니없는 금액입니다. 100만원도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출금 또는 이체시에만 가능합니다.

     

    이체-출금-한도-100만원

     

    -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 방문 시 : 100만 원
    - 온라인 이체 (스마트폰/인터넷/모바일) : 30만 원
    - ATM(365기) : 출금 30만 원, 이체 30만 원

     

    2.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제출서류)


    - 영업점 방문하기
    -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원칙적으로 한도제한계좌는 3개월이상의 실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서류를 들고 은행에 방문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급하게 계좌 한도를 해제하는 방법으로는 비대면으로 우리 원뱅킹앱에서 비상금대출을 신청 후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절차가 복잡하지 않고 승인이 까다롭지 않으며 승인되면 바로 계좌가 한도제한에서 해제됩니다.

     

     

    2-1 영업점 방문하여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으로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우리은행은 모바일로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영업점을 방문한다고 해서 무조건 한도제한계좌를 해제가 가능한것도 아닙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목적 및 증빙서류를 제출한 후 지점에서 심사 과정을 거친 후 심사결과에 따라 한도제한계좌가 해지 가능합니다.

    □ 승인과정 : 우리은행 > 목적 증빙서류 제출 > 심사 > 심사결과(승인 또는 불가)

     

     

    우리은행-한도제한계좌-증빙서류
    우리은행-한도제한계좌-증빙서류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증빙서류는 급여수령, 연금수급, 사업영위, 모임운영, 대출거래, 해외사용 등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증빙서류가 달라집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① 급여수령목적이 많기 때문에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② 연금수령은 연금증서와 연금수급권자확인서가 필요하고, 
    ③ 사업목적은 전자세금계산서, 소득금액증명서,재무제표 등이 필요합니다. 

     

    급여수령-목적-요건
    급여수령목적-자격요건

     

    2-2 비상금대출 신청하여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원칙적으로는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려면 영업점 방문을 해야 하지만, 비대면으로도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비상금대출을 통한 것인데요. 갑자기 대출얘기가 나와서 당황할 수 있겠지만 오히려 비대면으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도 있겠습니다.

     

    ▶ 2023년 6월 15일  update

    •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푸는 방법으로 비상금대출 이외에도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면 됩니다.
    • 본인의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우리원뱅킹에서 마이너스통장을 바로 생성할 수 있고 생성 즉시 한도제한계좌가 해제됩니다.
    • 마이너스통장 역시 비상금대출과 동일하게 바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사용하지 않았다면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고 일반해제 방식으로 체크하고 해제해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 따라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로 앱에서 소액마이너스통장을 가입 후 해제한 후 입출금 계좌를 사용하면 한도제한을 바로 해제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① 우리은행 어플인 WON뱅킹 앱을 켜 로그인 한 후 하단의 전체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비상금대출을 검색 후 통합검색 결과(3건)가 나오면 눌러줍니다.

     

    우리원뱅킹-전체메뉴-검색



    ② 통합검색결과를 누르면 하단의 ‘우리 비상금대출’을 클릭하여 대출신청을 하면 됩니다. 대출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최소금액으로만 신청하면됩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SKT,KT,LG U+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로 최대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1년(12개월)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비상금대출-신청


    - 통신3사(SKT,KT,LG U+)이용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기간 : 1년(12개월)

     

    ★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데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는 이유는 비상금대출신청이 완료가 되면 한도제한계좌의 1일 출금 금액이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도제한계좌의 한도금액이 수정이 완료되고 영업시간 전이라면 대출철회 신청을 하시면 신용점수에는 아무런 변동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2-3 비상금대출 신청 후 약정해지 방법

     

    우리은행 어플인 ‘우리WON뱅킹’ 앱을 켜 로그인한 후 하단의 전체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약정해지]를 검색 후 ‘금융거래>대출>원금상환/약정해지’를 눌러 비상금대출을 해지하면 됩니다. 약정해지가 완료되면 대출금액과 반환해야 할 부대비용 및 중도상환 해약금이 0원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홈화면으로 가면 한도제한계좌가 없어지고 ‘일반계좌’로 전환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비상금대출-약정해지

     

    2-4 한도제한계좌에서 이체 노하우

     

    한도제한계좌에 큰돈이 입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주식공모주, 특판 예적금 등을 이용할 때 신청 후 많은 돈이 무료 연계은행 등으로 설정할 때 많이 발생합니다.

    우리은행의 경우에도 대신증권등의 계좌를 신규로 만들 때 연계은행을 우리은행으로 설정하면 20일 계좌개설 제한이나 이체 수수료 등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많이 이용합니다. 이때 들어온 큰돈을 옮기는 방법에는 카카오페이, 당근페이, 토스 등을 이용해서 한도제한계좌에 들어온 돈을 출금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에 있는 돈을 [카카오페이]로 출금하는 방법

    경로 : 카카오페이 접속 > 홈 > 송금위의 3개의 점 선택 > 연결계좌 > 계좌추가 > 계좌연결 > 계좌번호 입력 / 인증 / 자동이체 출금동의 > 등록완료 > 주계좌설정 > 홈화면 '충전' 클릭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한도제한계좌에 있는 금액을 출금 및 송금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카오페이, 한도제한 계좌연결 충전 한도 및 송금 노하우

    은행에서 입출금 계좌를 새로 개설하는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한도제한 계좌는 하루 입출금 한도가 최대 100만원인 계좌입니다. atm, 인터넷뱅킹, 영업점 출금, 환전까지 다 합친

    bulanda12.tistory.com

     

    카카오페이의 경우 충전계좌에서 머니 충전으로 하루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에 10회 무료 이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2천만원까지는 한도계좌에 있는 돈을 원하는 계좌로 옮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당근페이와 토스도 동일하게 옮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5 한도제한계좌의 돈을 일시적으로 옮기는 방법


    한도제한계좌에 큰돈이 들어왔을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재량으로 1회성으로 이체가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급한 경우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직원의 재량이기 때문에 지점마다 안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FAQ


    1. 아르바이트 급여의 경우, 얼마이상 받아야 할까요?

     

    우리은행 계좌로 3개월 연속 급여입금 실적 있어야 하며 받은 기록이 있다면 우리은행 영업점에 3개월치 급여내역 + 재직증명서 + 신분증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2. 퇴사를 한 경우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계좌의 한도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를 제출하거나 적금/정기예금/청약 계좌 등으로의 자동이체, 보험료/공과금 등의 자동납부, 신용카드 대금 출금 등을 해당 계좌에서 3개월 정도 발생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한도제한계좌를 풀기 위해서 단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만 가지고 가서는 해제가 불가합니다. 영업점마다 담당자마다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거래은행에 문의하시면 필요서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우리은행 계좌를 오늘 만들어서 한도제한계좌인데 입금을 받을 순 없나요?

    한도제한계좌는 본인이 이체나 출금할 때 제한을 받는 것입니다. 타인으로부터 돈을 입금받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4. 우리은행에 한도제한계좌가 있는 경우, 비대면으로 계좌를 추가적으로 계설이 가능한가요?

    우리은행뿐 아니라 타 은행도 한도제한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해제를 하지 않으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없습니다. 추가적인 계좌개설은 한도제한계좌를 해제 또는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 데에는 이렇게 4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면으로 서류를 준비해서 번거롭게 방문하기보다는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여 한도제한계좌를 해제 후 바로 약정해지를 하게 되면 대출이력에도 남지 않고 급하게 돈을 이체이체해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은 오래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은행에서 바로 약정해지를 못하게 할 수도 있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우리은행>

     

    우리은행 이용 관련글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비대면으로 변경(우리원뱅킹)

    우리은행에서 사용하는 계좌의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은행에 방문하거나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원뱅킹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에서는 이체한도를 증액(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간편이체 설정 및 해지 방법(우리원(WON)뱅킹)

    급하게 송금해야 하는데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로그인 비밀번호는 생각이 나질 않고 공인인증서는 갱신을 하지 않아 만료되어서 이 모든 일을 처리해야만 이체를 할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불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디지털(모바일) OTP, 우리원뱅킹에 등록방법

    우리은행에서 송금 또는 이체할때, 공인인증서 이외에 필요한 보안매체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1일 최대 이체한도가 1,000만원이기 때문에 천만원이상 이체시에는 반드시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요즘 언택트(UnTact) 서비스가 트랜드입니다. 이제는 직원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기계를 통한 주문, 코로나 바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및 타행 OTP등록방법(우리WON뱅킹)

    불과 몇년 전만해도 은행에 가지 않고 계좌개설, 이체한도증액, 보안카드 OTP 개설과 같은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상상조차 하기 힘들었습니다. 먼저 은행에 가야만 처리할 수 있

    bulanda12.tistory.com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및 해지 방법(+ 우리WON 뱅킹)

    22년 8월부터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사용 불가(WON알림 통합) 우리WON뱅킹에서 금융관련 모든 알림 설정 기존에 우리은행에서 문자(SMS)이외에 무료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2개가 있었습니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