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다이렉트 증권 수수료

▤ 목차


    주식 많이 하시죠? 그래서 미래에셋대우다이렉트에 대해 알아보고 증권 수수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미래에셋증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대우증권도 있었구요. 미래에셋과 대우증권이 합병되면서 상호를 미래에셋대우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알게 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뭐 그냥 상식으로 알아두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홈페이지를 접속해 봅시다.













    홈페이지를 보니, 계좌개설안내 그리고 ID/계좌등록, 트레이딩 안내, 온라인지점, 부가서비스/공지, 웹트레이딩, 간편이체 메뉴가 보입니다. 먼저 계좌개설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증권계좌만 개설해주는 것이 아니라, CMA 그리고 연금저축펀드로 가능합니다. 현재 2017년도에 가입하신 고객들은 2025년까지 주식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입니다. 그리고 계좌 개설시 1만원, 10만원 이상 거래시 1만원 추가 상품권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계좌 개설시에는 OTP발급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OTP의 경우에는 별도로 5,000원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혹시 공인인증서 보안을 위해 OTP가 필요하다면 이번기회에 마련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미래에셋대우의 경우에는 직원이 직접찾아가서 방문계좌를 개설해드리기도 합니다. 주식은 하고 싶은데 컴퓨터를 잘 몰르시는 컴맹 혹은 어르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다수의 증권사처럼 영업점 방문없이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직접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는 10년 전에 계좌를 개설할 때 증권사에 방문해서 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는 HTS를 직접 다운받아서 주식매매를 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웹 트레이딩이 나오면서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안타 증권을 사용하고 있는데 트레이딩으로 사용하니 바로 매매가 가능해서 기존에 설치했던 HTS프로그램을 삭제했습니다. 









    방문 및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온라인 주식 매매수료는 0.014%입니다. 현재 이벤트로 인해 가입 하신 분들은 2025년까지 수수료가 0%입니다. 선물수수료는 0.0018%(야간 선물수수료 : 0.0018%, 변동성 지수선물 수수료 : 0.01%, 유로스톡스50 선물수수료 : 0.005%), 옵션 수수료는 0.09%입니다.









    은행에서 개설 하였을 경우 온라인 주식 매매수수료 0.014%, 주식수수료, 선물, 옵션 수수료는 비대면 및 온라인 계좌 개설과 동일합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은 성공투자를 성투라고 줄여서 말하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