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업시 키보드 특수문자 단축키 활용? (ft.탭키)

▤ 목차


    컴퓨터에서 키보드 특수문자 단축키!' 한자 + 탭 키 활용으로 끝!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우리는 특수문자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를 흔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 이런 특수문자를 사용하고 싶을때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것처럼 한글 자음인 'ㅁㄴㅇㄼㅈㄷㄱㅋㅌㅊㅍ' 중 하나를 누르고 키보드의 한자키를 눌러주면 특수문자가 10개 단위로 세로로 길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중에서 선택해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사용하게 되는데, 오늘 쉽게 특수문자를 선택할 수 있는 신박한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활용한다면 문서 작업시 키보드 특수문자 단축키를 쉽게 선택 할 수 있는 꿀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방법이 있었어?' 라며 깜놀하실지도...



    컴퓨터 문서 작업시 유용한 키보드 특수문자 단축키 탭 활용방법 소개


    ▼ 문서에서 원하는 자음 한개를 선택하고 한자키를 누릅니다.


    # 'ㅁ'을 선택하고 + 한자키 를 선택하면? (검색창)




    위와 같은 일반적인 특수키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서에서 원하는 자음 한개를 선택하고 한자키를 누르고 + 탭키를 누릅니다.


    # 'ㅁ'를 선택 < 한자키 < 탭키 를 선택하면? (검색창)




    # 엑셀




    # 한글






    위와 같이 세로로 길게 10개 단위로 보여서 원하는 특수문자 단축키를 선택하려면 계속 스크롤을 내려서 봐야 했는데, 이젠 탭키를 활용하면 가로로 펼쳐져 보여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문서와는 다르게 한글에서는 '자음+한자키' 를 누를 때 특수문자 선택창으로 이동됩니다.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 메모장 등에서는 동일하게 적용되네요.


    대박~ 이 정도면 신박하지 않으신가요?


    이 기능을 알고 오랜만에 꿀팁을 얻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문서 작성할 때 그 쓰임새가 꽤 되겠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