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번호 사기조회, 간단하게 확인!(ft.중고나라)

▤ 목차


    중고거래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중고거래를 하다보면 아직도 계좌번호를 통해 물품 대금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고포털사이트중에서 가장 큰 중고X라도 안전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까지 수수료 문제로 직접 계좌로 입금하는 거래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는 경우 '사기를 당하면 어떻하지?' 하는 찜찜한 마음도 들지만 원하는 물건을 겟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거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기를 당할까봐 걱정되신다면, 앞으로 계좌번호로 직접 입금거래시에는 거래전 '계좌번호 사기조회' 서비스를 통해 거래계좌가 안전한지 확인하고 거래하면 혹여 있을지 모를 사기피해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해 보세요.





    위에 알려드리는 링크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내에 거래대상의 전화번호와 계좌번호의 피해 신고여부를 확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내에서 거래하는 당사자의 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피해사례 신고여부에 대해서 3개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먼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내의 오른편 상단에 전화번호계좌번호를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예방정보' 카테고리에서 '거래대상 휴대폰과 계좌번호 사기피해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번호로 조회를 클릭하면 사기피해 신고가 없는 경우 '최근 3개월 내 3건이상 접수된 민원이 없습니다.' 라는 멘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서 인터넷 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제시하는데, 결코 실효성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라, 쇼핑몰을 이용하라, 직거래 하는 경우 직접 만나라 등등은 다 아는 사실이지만 직접해보면 중X나라 등에서는 하기가 어렵습니다.






    얼마전 정말 오랜만에 직접 중고나라를 통해서 물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품이라 하기도 그런 것이 프로그램 1년 사용권이었습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거래하는 거였는데, 상대방에게 안전거래를 요구했는데 수수료 문제로 먼저 입금해주면 아이디와 비번을 준다는 것이 거래 내용이었습니다.


    모르는 사람과 처음 거래를 하는데 안전 장치 없이 송금하고 나중에 실물도 없는 아이디와 비번을 받는 것이 꺼려졌는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을 통해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사기조회를 해보고 나서 조금은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이 모르는 상대방과 거래시 안전거래를 보장할 수는 없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해보는 것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