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간편신청 방법

▤ 목차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고 할때, 발급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는 방법과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비대면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설계사를 통한 발급방법은 직접 발급받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 설명에서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발급해주는 회사별 조건에 따라 심사를 거쳐야만 합니다. 신청은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발급에는 시간이 걸리므로 바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신한에서는 언제든지 신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65 빠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참고 : 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서비스

    365 빠른 서비스는 언제든지 신청후 30분내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카드를 발급이 가능했는데, 이후 '간편신청'으로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의 단점은 신청 후 상담사와 통화를 거쳐야하고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에 소득에 관련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모바일뱅킹 앱 쏠(SOL)에서 '신용카드 풀(FULL) 신청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풀 신청 서비스에 대해서는 하단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발급조건 및 일반적인 기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는 발급 조건에 대한 기준을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부동산소유자, 연금소득자, 가정주부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내용과 첨부서류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후 해당 서류를 팩스, 이메일등으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서류를 첨부하는 것은 예전 방식이고 서류 첨부없이 발급신청하는 방법은 본문 하단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카드발급 불가사유


    발급조건에 미달되는 경우는 근로소득과 재산소득, 연금소득등의 여부에 따라 발급이 가능하다고 명시하며, 외부신용불량자, 가처분 소득기준 미달자, 결제능력 불확실자는 불가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신한에서 정한 기준에 부합되지 않으면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애매모호한 기준을 내세우고 있지만 막상 발급신청을 하면 까다롭지 않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반 카드사의 공통적인 최소 발급조건



    얼마전 농협 카드를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위의 조건에 해당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회사에 재직하고 3개월이 지나고 신용등급이 6등급이상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르바이트도 사대보험을 납부하고 3개월이상 근무한다면 발급이 가능하고 주부도 건강보험을 납부하고 있다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한 신용카드를 바로 신청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모바일 앱 쏠(SOL)에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 신용카드 간편신청 방법 (업데이트)


    신한은행 모바일앱인 쏠(SOL)에서 간편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신한은행을 통한 카드 신청의 장점은 은행의 거래실적과 건강보험료 납부 현황 제출 동의 절차를 통해서 증빙서류 없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체크카드도 발급 가능합니다.


    하지만 2019년말 현재 신청할 수 있는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UI가 바뀐것인지 못찾는 것인지 알수가 없어서 추후 새로운 정보가 있다면 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365 신속한 발급' 서비스 이용한 발급신청


    365 신속한 발급 서비스는 신한은행이 아니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로는 '신한카드 > 카드추천 > 365 신속한 발급'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일, 주간, 야간 상관없이 언제나 빠른 발급이 가능하지만 발급 가능한 카드는 정해져 있습니다. 




    위메프 원더페이, Deep Store, Deep Oil, Deep Dream, 마이 홈플러스, Edu, Noon, Mr. life, Always FAN, O2O, YOLOⓘ, B.Big(삑), Love, RPM+Platinum#, Simple+, Hi-Point, 카카오페이 입니다.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어떻게 될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