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할부 이자를 수수료 계산기로 조회하기

▤ 목차


    고액의 서비스를 결제할 때 할부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이 없는 경우에도 할부 결제를 이용하면서 할부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특히 결혼, 독립, 출산, 여행, 기념일 등 큰 금액을 지출하는 경우에는 더욱 카드 할부 혜택이 반가운데요. 보통 할부 결제할 때 결제 후 카드사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만 고려하고 할부 수수료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할부 수수료를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수료는 개인의 카드 사용이력과 신용도에 따라 달라지므로 개인 탭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와 할부 수수료는 한달에 한번 카드 청구서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신한카드 개월별 할부 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결제전 간단하게 할부 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하여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할부수수료-계산기-썸네일

     

    신한카드 할부 수수료 확인하기

     

    ▼ 신한카드 홈페이지 > 로그인 > 금융 > 수수료율 안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금융탭을 선택합니다. 펼쳐진 카테고리에서 왼편 하단에 [수수료율 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 신한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수수료율은 3개월 할부시 연 17.5%인데요. 100원을 3개월 할부한다고 가정할 때, 할부 수수료가 2.92원이 됩니다. 이렇게 보면 크지 않은 금액 같이 보이는데요. 신용카드 할부수수료 계산기를 통해 직접 계산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활용하여 조회하는법

     

    ※2023-1-17 업데이트

    기존에 신용카드 할부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던 사이트에서 더 이상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아서 다른 사이트(금융계산기)를 알려드립니다.

     

    신용카드 할부계산기(바로가기)는 예스폼 사이트에서 할부사용 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곳 역시 설치나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법이 단순하여 금액과 기간, 수수료율만 설정하면 카드 할부 사용수수료 계산이 가능합니다. 카드사마다 월별 수수료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거의 동일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계산을 할 수 있고 결과는 엑셀로 받거나 인쇄도 가능합니다.

     

    예스폼-신용카드할부계산
    예스폼-수수료계산기

     

     

    wisenomics(바로가기)라는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나 로그인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급하게 할부 이자를 계산할 때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를 계산해보겠습니다. 

     

     

     

    할부원금과 원하는 할부 개월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의 할부 수수료를 입력합니다. 신한카드 할부 수수료 기준으로 원금 100만원에 대해 3개월 할부로 입력해보겠습니다. 

     

    입력하게 되면 아래에 할부 원금 월 상환액과 총 할부 수수료, 총 할부 상환액이 계산됩니다. 할부 월금 100만원 3개월 할부 이용시, 총 할부 수수료가 29,167원이 나옵니다. 또한, 할부 상환 스케줄까지 상세히 안내해줍니다. 

     

     

    할부 원금이 크고, 할부 개월수가 증가하면 할부 수수료는 훨씬 더 커지게 됩니다. 카드 할부 이용하기 전, 할부 수수료를 꼭 확인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우리은행, Wisenomics 홈페이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용카드 한도초과, 다음달에 초기화 복원 될까?

    손님 결제가 안되는데요, 다른 카드 없으세요? 만약 이런 상황을 겪게 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듣기 싫은 민망한 그 이름, 신용카드 한도초과!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bulanda12.tistory.com

     

    우리카드 할부수수료 및 무이자할부 혜택 챙기기

    소비자가 갖는 부담을 줄여주는 무이자할부 혜택, 카드사 입장에서는 무이자할부 기간동안 소비자와 카드사 간의 관계를 유지하고 소비를 장려하는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정부의 소상

    bulanda12.tistory.com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전환방법(+캐시백, 사용처)

    신한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 라고 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대표적으로 7가지(현금 캐시백, 청구대금 결제, 연회비 결제, 포인트 선물, 포인트 쇼핑, 아모레퍼

    bulanda12.tistory.com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까지 10초면 OK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실적에 따라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인트는 사용할 때마다 얼마나 쌓여있는지 직접 확인하지 않으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