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간편조회로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방법(공인인증서NO)

▤ 목차


    신한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면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가 가능한 '간편조회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인터넷 바로바로 조회서비스로 운영되었는데 '간편조회 서비스'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간편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회원가입 후 '간편조회 계좌관리' 에서 이용할 계좌를 등록 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편조회 서비스는 은행거래내역을 납세등을 대리해주는 곳에서 대리인이 직접조회를 위해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세무기장을 맡기는 사업자라면 세무서 사무실에서 간편조회가 가능하도록 계좌를 등록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무대리인은 납세자의 은행거래 내역을 직접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요청하지 않고 직접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게 됩니다.


    간편조회는 단순 계좌조회 또는 잔액조회등만 가능하고 입출금을 할 경우에는 보안카드 또는 OTP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대리인이 이용하더라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조회서비스에서는 계좌조회 뿐만아니라 잔액조회(예금잔액증명서), 자기앞수표조회, 환율조회, 등록금납조회, 송달료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간편조회서비스 계좌등록 및 조회 방법


    ▼ 신한은행 홈페이지 > 개인 : 간편조회서비스/ 기업 :  계좌조회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은 본문 중단의 [간편조회서비스] 를 선택하고 기업의 경우 간편서비스 중에서 [계좌조회]를 클릭합니다.



    ▼ 간편계좌관리 > 간편조회계좌추가하기


    간편계좌로 등록하면 본인의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 거래내역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와는 별도의 서비스입니다. 간편계좌관리에서 간편조회계좌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를 등록합니다.



    ▼ 간편조회 계좌 등록 > 계좌번호/통장비밀번호/통장별명


    ※ 회원서비스 > 간편조회서비스 이용 > 계좌등록/목록에서 조회계좌등록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통장 관리용 명칭을 입력하면 등록이 되고,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간편조회서비스 예금잔액증명서(잔액조회) 확인


    예금잔액증명서는 예금주(위탁자), 증서번호와 발급번호, 발급기준일자를 입력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방법


    도난 분실 자기앞수표인지 조회할 때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 수표번호와 발행은행, 지로코드, 검증코드, 수표종류, 금액, 발행일을 입력 후 조회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를 하게 되면 조회 이력은 남게 됩니다.


    등록금 납부조회 및 송달료조회방법

    법업관련 업무는 성명과 은행번호 입력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서비스 중에서 계좌조회 업무 이외의 예금잔액증명서, 자기앞수표조회, 환율조회, 등록금 납부조회, 법원업무등은 로그인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신한은행 홈페이지>



    관련글

    신한은행 쏠(SOL)알리미 앱으로 입출금 알림설정방법

    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확인하고 간편신청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