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sol 알리미 앱 설정방법

▤ 목차


    신한은행을 이용할 경우 통장 또는 계좌의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려면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3가지 방식에는 SMS, 신한 쏠(SOL) 앱, SOL 알리미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에는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지만 유료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요?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설정하는 3가지방식

     

    첫번째. SMS를 이용하는 방식

     

    입출금 내역 알림을 SMS 통지 서비스로 이용하고 싶다면 '신한은행 홈페이지'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뱅킹보안관리' 를 선택합니다. 뱅킹보안관리 메뉴에서 [통지서비스]를 선택하고 입출금내역 SMS 통지서비스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MS통지 서비스는 출금시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입출금 모두 이용시에는 정액제로 운영되며 매월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방식건당 20원의 이용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음달 10일에 연결된 계좌에서 수수료는 출금되고, 건당 이용시에는 최저 금액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입출금내역 E-mail 통지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사용하던 방식인데 신한에서 모바일 앱이 출시되면서 직접 알림을 받는 추세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메일로 통지 받을 경우 메일에 알림을 설정하면 입출금 내역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신한 쏠(SOL)앱을 이용하는 방식

     

    신한 쏠(SOL) 앱에서도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도 출금 내역에 대한 문자 알림만 무료이며, 입출금 문자 알림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한 쏠(SOL) 앱에 접속해서 '설정 > 입출금 알림 > 입 출금 문자 알림' 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신한 SOL알리미 앱을 이용하는 방식

     

    신한은행뿐 아니라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까지 모든 거래내역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며 무료로 운영됩니다.

     

    기존의 신한 쏠(SOL)앱과는 다른 앱이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sol알리미' 앱을 다운받아 이용해야 합니다.

     

     

     

    ㅁ 서비스 특징

     

    - 거래내역 알림은 은행/카드/증권 등 모든 내역에 대해서 통지함에 알림으로 저장되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 로그인 없이도 수신된 알림 메세지 확인 가능합니다.

     

    ㅁ 서비스 가입안내

     

     

    sol 알리미 신청은 인터넷뱅킹과 영업점, 고객센터 및 스마트폰에서 바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ㅁ sol 알리미 앱에서 알림 설정 방법

     

    스마트폰으로 가입시에는 sol 알리미 앱에 접속하면 처음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알림 통지 받고자 하는 계좌를 등록하고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입출금 내역 통지함에서 타임라인 형식으로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결제 내역도 승인 및 취소 내역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 월간 입출금 통지 유형을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고 카테고리별로 상세 내역도 제공합니다.

     

     

    - 받은편지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은행/카드/금융투자 등 에서 각각의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금융혜택에 대한 정보 알림 설정 및 환율 변동(등락) 알림도 가능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