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위치 확인방법(신한쏠☏)

▤ 목차


    신용카드 결제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페이결제 등이 보편화 되면서 지갑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간혹 현금으로 결제를 하더라도 지갑안에는 지폐만 있을 뿐 무거운 동전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동전 사용률은 줄어들고 있지만 가끔씩 모아둔 동전은 연말에 꽤 큰돈으로 쏠쏠한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많은 동전을 바꾸게 되면 동전교환기가 처리 능력이 부족하여 동전이 걸리곤 해서 경비아저씨들이 걸린 동전을 빼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디지털방식이 도입되면서 편리하게 동전교환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은 셀프뱅킹 모델인 디지털 키오스크(Digital Kiosk)를 운영하면서 현금입출금기, 카드발급기 등에서 간단한 송금, 공과금, 카드발급등의 업무가 무인으로 이루어집니다. 디지털화된 동전교환기도 셀프뱅킹 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동전교환기는 모든 지점에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상권이 발달되어 있거나, 소상인들이 많아 동전교환하는 일이 자주 발생되는 지점에만 비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동전을 교환하고자 한다면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하기 전 동전교환기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가세요.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보유 지점 위치 확인하는 요령



    동전교환기의 보유 여부 확인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불가합니다.

    영업점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지만 동전교환기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는 동전교환기 여부를 확인할 수 없고 방문하려는 지점에 전화를 걸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 참고 : 동전교환기 이용시 제한사항


    일반적으로 동전교환기를 이용하려면 신한은행과 거래하는 고객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하고 은행 영업시간 내내 동전교환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어 방문전 문의 또는 확인해야 합니다. 이용 요일과 시간은 지점 자체 권한이라 지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이용고객에 한하여 동전교환기 이용

    - 동전교환이 가능한 요일, 시간이 정해져 있는 지점도 있음

    - 최신 기계가 아닌경우 동전을 금액별로 분류해서 넣는 경우도 있음



    근처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보유 지점 연락처 간단 확인방법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단의 [영업점 안내]에서 원하는 영업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업점 / 지하철명/ 지점코드 등으로 검색할 수 있고 해당 영업점 업무시간과 위치를 안내해 줍니다.



    '종로'라고 입력했을때 종로 근처에 있는 영업점은 모두 검색됩니다. 전화번호와 주소, 지원서비스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지원서비스는 대여금고, 카드즉발급기, 증권전용창구여부, 주차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타은행과 같이 원하는 지점의 정보를 본인의 휴대폰에 문자메세지로 보내주는 서비스는 신한은행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신한 쏠(SOL) 앱에서도 영업점 전화번호와 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쏠에 접속해서 '홈'화면에서 오른편 상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가까운 지점찾기] 또는 [영업점 안내]를 클릭합니다. 위치정보 서비스에 동의 후 원하는 지점 또는 가까운 지점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전교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어서 일까요? 홈페이지에서는 지점 보유 여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사소한 서비스라도 제공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출처 : 신한은행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