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혜택 및 사용 후기 정리

▤ 목차


    카드 사용으로 얻은 포인트가 1만점이상이면, 무조건 현금으로 바꿀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면서 포인트 적립형 카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할인형 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의 장벽이 높거나 할인 혜택이 적은 반면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카드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적립형 카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도 포인트 적립형 카드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POint, 농협 올바른 포인트카드, 씨티리워드 카드, 신한 딥드림카드 등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실적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신한 딥드림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딥드림 체크카드의 선택한 이유?


    '전월실적 없이도 적립가능한 카드' 이고, '포인트 적립혜택'이 크고, 올해 목표인 '연말정산 소득공제용으로 사용'하는 목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의 주요혜택



    딥드림 체크카드를 선택하게 된 또 하나의 이유는 체크카드의 경우 해당 은행사의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발급이 가능한데, 딥드림 체크카드는 결제은행이 신한은행이 아니더라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카드라 할지라도 계좌를 개설하면서 만드는 것이 상당히 허들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신한 딥드림카드와 딥드림 체크카드의 혜택의 차이점은 적립률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적립률이 두배 더 높습니다. 이외의 혜택은 동일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딥드림카드 신청시 연회비 캐시백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기본적립혜택입니다. 

    신한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기준으로 국내/외 이용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0.2%의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는 전월 이용금액 조건/ 적립 한도 없이 적립됩니다. 


    두번째는, 5대 DREAM영역에서는 추가 0.4적립을 더해 총 0.6%적립됩니다. 



    자주 가는 DREAM영역에 대해서 기본의 3배(총 0.6%)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단, 이 혜택은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적용되고, 월 통합 적립한도 내 적립됩니다. 


    5대 DREAM 영역은 백화점&마트(온라인 제외), 편의점&잡화(온라인 제외), 영화&커피&골프, 해외(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 이동통신 요금으로 분류됩니다. 각 영역별로 포함하는 가맹점들도 꽤 포괄적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DREAM영역 중 가장 많이 쓴 영역에 대해 추가로 0.4%적립을 더 챙겨주는 혜택입니다. 


    따라서, 당월 이용금액 기준으로 가장 많이 이용한 1개 영역에 대해 0.2+더해드림0.4+챙겨드림0.4 = 총 1.0%가 적립됩니다. 세번째 혜택도 두번째 혜택과 마찬가지로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적용 되는 혜택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유/택시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주말(토,일) 전 주유소 리터당 40원 적립과, 택시 3,6,9번째 1천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를 처음 발급받고, 카드 사용등록일 포함하여 90일까지 80만 이상 이용시, 3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신규가입자 혜택도 있습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의 통합 적립한도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의 최대 장점은 기본 적립 혜택은 전월실적/적립 한도 없이 적립되는 것인데요. 

    두번째와 세번째에 해당하는 더해드림+챙겨드림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통합 적립 한도가 있습니다.

    통합 적립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특정 가맹점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많은데요. 자주 이용하는 곳이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할인/적립 혜택을 챙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총평


    딥드림 체크카드의 적립 혜택이 신용카드 보다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절반 수준의 적립이 아쉽기는 하지만 사용금액이 크지 않고 체크카드의 사용목적이라면 소득공제가 가능하면서 전월실적이 없어도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은 큰 매력입니다.


    또한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교통카드로 사용해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로 사용했을때 혜택을 누릴수 없는 카드가 많은거 알고 계시죠? 딥드림카드는 갤럭시 폰을 이용하는 유저에게는 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3월 31일전까지는 신청한다면 귀여운 미니언즈 표지의 카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신한 S-Line 체크카드 마이펫 혜택, 요식업 할인

    농협 올바른 체크카드 혜택은 무제한 적립 한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