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전환방법(+캐시백, 사용처)

▤ 목차


    신한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 라고 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대표적으로 7가지(현금 캐시백, 청구대금 결제, 연회비 결제, 포인트 선물, 포인트 쇼핑,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문화상품권)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쓰임새가 유용합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지며 현금으로 전환하여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현금 캐시백은 신청과 동시에 바로 지정된 본인의 은행으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오늘 다룰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캐시백 하는 과정은 포인트 적립식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

     

    1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1포인트=1원이며, 오프라인 사용처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 연결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 캐시백의 경우 신한카드 결제 계좌 및 본인 명의 계좌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 결제, 지방세 납부, 기부, 기프트카드 구매, SMS 수수료 등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사용한 포인트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일에만 가능하고, 취소가 안 되는 사용처도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 사용처

     

    쇼핑, 외식, 주유, 공과금 납부, 보험, 문화/생활, 금융 카테고리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금융의 경우 신한은행에서 예적금으로 납입 또는 OTP구입비, 주식 매매수수료, 펀드 매수, 보험료 납입 등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마이신한포인트-사용처
    마이신한포인트-사용처

     

    마이신한포인트 조회 및 사용처 ☞

    신한카드 포인트조회 메뉴로 이동해요.

     

     

    신한플레이에서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캐시백 전환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지만 이 글에서 신한플레이 앱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 신한플레이 접속 > 로그인 > 카드홈 > 포인트조회 > 포인트 전환

     

    신한플레이-카드홈-포인트전환


    신한플레이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홈 화면 오른쪽 하단의 [카드홈] 메뉴를 클릭합니다. 중앙에서 [포인트조회]를 클릭하여 본인의 마이신한포인트를 확인합니다. 포인트 전한 버튼을 선택합니다.

    ▼ 포인트 전환 > 마이신한포인트 선택 > 전환대상(현금 캐시백) 선택 > 포인트 전환신청

     

    카드홈-포인트전환-사용할포인트선택-현금캐시백


    사용할 마이신한포인트를 선택하면 전환대상이 7가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현금 캐시백]을 선택 후 포인트 전환신청을 클릭합니다.

    ▼ 전환대상 카드선택 > 계좌정보 입력 > 신청

     

    전환카드선택-계좌정보입력-신청


    신한카드가 여러장의 경우, 포인트 전환할 카드를 선택한 후 본인의 계좌 정보를 입력 또는 결제 계좌로 캐시백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카드마다 포인트를 신청해야 하는 경우 위의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 전환 신청포인트 입력 > 다음선택

     

    신청할-포인트입력


    보유포인트 한도 내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전환신청 정보 확인 > 전환완료 > 신청완료

     

    전환신청정보확인-전환완료선택-신청완료


    포인트 신청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전환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캐시백 신청 후 바로 입금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평일 일과시간 기준이며, 주말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캐시백은 신청 후 바로 입금됩니다. 

    포인트 전환 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 접하는 경우 그 경로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신한카드 포인트 이외에 다른 카드포인트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사용하는 카드와 해지했던 카드의 포인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포인트는 사이트내에서 바로 현금화 할수 있어 내 계좌로 입금시킬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5년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되니 그 전에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까지 10초면 OK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실적에 따라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인트는 사용할 때마다 얼마나 쌓여있는지 직접 확인하지 않으

    bulanda12.tistory.com

     

     

    <출처 : 신한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및 현금 전환 사용 요령

    신용카드 별 생각없이 사용하다보면 부쩍 포인트가 많이 쌓였다고 느낄 때가 있으실텐데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유용하게 쓰려면 포인트 사용처를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신한

    bulanda12.tistory.com

     

    신한카드 해지 2가지 방법(+신한플레이, ARS상담)

    신한플레이 앱에서 인증 후 간단하게 해지 가능 카드 해지 전 잔여포인트 확인 후 사용 카드 해지와 탈회에 대한 개념 확인 신한카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앱과 PC에

    bulanda12.tistory.com

     

    신한카드 할부 이자를 수수료 계산기로 조회하기

    고액의 서비스를 결제할 때 할부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이 없는 경우에도 할부 결제를 이용하면서 할부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bulanda12.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어카운트인포로 직접 찾아보기

    각종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장의 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카드사별로 제공되는 카드포인트 알뜰히 챙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연간 소멸되는 포인트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카드사 포인트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