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 앱에서 자동이체 해지 및 변경, 이체수수료 발생

▤ 목차


    만약 구독하던 경제신문을 해지하거나, 스마트폰을 새롭게 바꿀 경우 자동이체로 등록된 항목은 해지를 하거나 등록 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이와같이 매달 또는 일정한 기간에 같은 금액이 빠져나간다면 기간과 날짜, 금액을 설정하여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뱅킹으로만 가능하던 서비스가 신한 쏠(SOL)앱에서 간편하게 조회, 등록, 변경, 해지가 가능해져서 언제나 본인이 직접 신청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1일 횟수에 제한도 없어서 잘 못 신청한 경우에는 바로 해지도 가능합니다.

     

    이동통신 요금, 카드값, 공과금, 관리비 등은 자동이체로 설정해두면 은행 또는 카드사별로 할인혜택도 주고 있어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 참고 : 신한은행 자동이체 순서 및 이체수수료 정책

     

    여러건의 자동이체가 같은 날짜에 설정되어 있는 경우 자동이체 금액에도 순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자동이체는 시작기간과 종료기간은 설정할 수 있지만, 이체가능한 시간은 개인이 설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같은 날짜라면 은행의 자동이체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체가 됩니다.

     

    선순위는 월세나 자사 관련 신용카드 대금등이 인출이되고, 타사의 경우 관리비 , 공과금, 카드사 대금, 통신비 등의 순으로 인출이 된다고 합니다. 인출 시간은 보통은 4시 또는 6시 영업시간 종료 뒤 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집니다. 이체불가 시간은 매일 새벽 12시부터 10분간은 서버 점검이 있습니다.

     

    ☞ 신한은행 자동 이체 수수료정책

     

    - 당행 : 자동이체, 예약이체 수수료 무료

    - 타행 : 자동이체, 이체 수수료 건당 300원

     

    본인의 고객등급이 프리미어라면 이체수수료는 면제입니다. 프리미어 등급이 해당되지 않고 신한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고 싶은데 이체수수료가 부담스럽다면 신한쏠에서 면제등급 조건을 확인해 보세요. 

     

     

    에이스등급은 월 30건면제, 베스트등급은 월 20건면제, 클래식등급은 월 10건이 면제됩니다.

     

     

    ※ 자동이체 설정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이라면 그 다음 영업일에 이체가 이루어지고, 계좌에 돈이 부족하여 이체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달에는 자동이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신한쏠)

     

     

    신한쏠에서 신청방법

     

    ▼ 신한 쏠 앱 실행 > 로그인 > 오른쪽 상단 삼선 메뉴 > 이체 > 자동이체 > 서비스등록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과정입니다. 신한쏠(SOL)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홈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삼선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이체] 메뉴를 선택하고 [자동이체 > 서비스등록] 을 선택합니다.

     

     

    ▼  약관 동의 > 자동이체 내역 입력

     

    약관 동의는 필수사항이며, 타행 이체수수료(300원)에 대해서 숙지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체 받을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자동이체 등록내역 확인 > 완료

     

    이체기간 과 주기, 출금계좌, 공휴일 이체방법등이 맞는지 확인하면 자동이체 신청 등록이 완료됩니다.

     

     

     

    신한쏠에서 해지 변경방법

     

    ▼ 이체 > 자동이체 > 조회/변경/취소 > 등록항목선택 > 변경

     

    자동이체 목록에서 해지 또는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변경하면 됩니다.

     

     

    <출처 : 신한은행 쏠(sol)>

     

     

    관련글

    신한쏠에서 비대면 이체한도 증액방법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방법과 준비서류

    신한은행에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려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