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2 해제 및 이체 노하우

▤ 목차


    신한은행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하거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휴면계좌를 복구하게 되면 통장이름 앞에 [한도제한계좌]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 표시는 보이스피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대포통장 이용을 막기 위한 취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본인이 신한 쏠을 이용 해서 한도계좌 해제가 가능했지만 조건이 점점 까다로워지면서 오프라인 방문을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근 영업점에 방문하기 전 요구 조건 및 필요 서류가 무엇인지 알아야 헛걸음을 하지 않으므로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한도제한계좌-해제-포스팅-썸네일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2 기준


    신규 개설 또는 휴면계좌 복구시 1일 이체 한도 제한을 두어 대포통장으로 활용하지 못하도록 제한을 두고 있으며 1 금융권 중에서 유일하게 신한은행만 한도계좌1, 한도계좌2 총 2단계로 나누어서 출금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1

     

    신한은행-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1


    1.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 방문 시 : 100만 원
    2. 온라인 이체 (스마트폰/인터넷/모바일) : 30만 원
    3. ATM(자동화기기) : 출금 30만 원, 이체 30만 원
    4. 환전 : 30만 원


    1일 이체 한도는 100만 원으로 정해져 있는데 입금거래는 제한이 없습니다. 주의할 점은 큰 금액을 입금할 경우 제한을 풀지 못하면 돈이 묶이게 될 수 있으니 해당 계좌가 아닌 정상계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2

     

    신한은행-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2

    1.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 방문 시 : 500만 원
    2. 온라인 이체 (스마트폰/인터넷/모바일) : 150만 원
    3. ATM(자동화기기) : 출금 150만 원, 이체 150만 원 (무매체 거래 시 100만 원)
    4. 환전
    - 정상계좌 없이 금융거래 한도계좌2만 있는 경우 : 1회 100만 원, 1일 150만 원
    - 금융거래 한도계좌2와 정상계좌가 있는 경우 : 1일 150만 원


    한도계좌1을 해제하면 한도계좌2가 되며 1일 최대 이체 한도는 500만원까지 늘어나지만 정상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500만원 이상 이체는 불가능합니다. 사실상 한도계좌2를 해제할 수 있는 조건에 부합해야 정상계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에 대해서 위의 내용으로 부족하다면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ai챗봇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담하기 버튼은 신한쏠앱 깔려있다면 앱으로 이동되고 없는 분들은 신한은행 모바일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챗봇상담은 오른쪽 상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신한은행 챗봇 상담하기  ☞

    신한은행 상담센터로 이동해요.



    신한은행 한도계좌 1단계 해제 방법

     


    1단계에서 2단계로 변경하기 위한 서류는 근로자와 사업자로 구분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1. 근로자 기준 필요한 서류

     

    근로자-기준서류

    • 재직증명서
    • 신한은행 계좌로 3개월 이상 급여 이체
    • 신한카드 3개월 이상 사용한 내역서
    • 신한은행 적금 3개월 이상(월 입금액 10만원 이상)
    • 공과금 3개월 이체한 내역서

     

    근로자의 경우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 건강보험납입내역서 등 제출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영업점 방문 전에 전화를 걸어 필요 서류를 체크한 후 필요 서류를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최소 3개월 이상 급여이체를 받았다는 내역서가 필요한데 이 부분 또한 기준이 바뀔 수 있는 내용이므로 최신 정보를 파악하려면 전화 상담이 좋습니다.

    2. 사업자 기준 필요한 서류

     

    사업자-기준서류


    2-1. 신설 법인

    • 본인이 사업을 하고 있다는 서류(사업자등록증)
    •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부동산 임대차계약서)


    2-2. 기존 법인

     

    •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는 증빙서류 : 세금계산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증명원, 납부내역증명서 등 

     

    사업자는 근로자 기준과 다르므로 본인이 기존법인 또는 신설법인 중 어느 곳에 속하는지 체크해서 필요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한도계좌 2단계 해제 방법

     

    2단계에서 정상계좌로 변경하는 방법은 1단계에서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했으므로 아래 기준을 충족하느냐가 관건입니다.

     

    • 신한은행 계좌로 9개월 이상 급여이체한 내역
    • 신한카드 6개월 이상 사용했다는 내역서
    • 위 2가지 항목 외에도 예금, 적금 실적도 해당됩니다. 

     

    전화로 상담을 해보면 신한은행 계좌 및 카드 거래 실적이 꾸준히 쌓이면 오프라인(영업점)에서 해제가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으실 겁니다. 그렇다고 바로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영업점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직원 재량으로 해제를 해주기도 하므로 영업점 상담사를 직접 만나 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한도계좌 이체 노하우

     

    1.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한도제한계좌 금액 이체하기

     

    만약 적금통장을 해지하고 정상 계좌가 아닌 한도제한계좌 통장으로 돈이 들어올 경우 하루에 최대 100만원(모바일뱅킹의 경우 최대 30만원) 밖에 보낼 수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유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 계좌를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머니 충전을 하루 최대 200만원까지 한달에 10회까지 수수료없이 무료 이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체 한도를 우회하게 되는 것입니다. 200만원을 10번 충전하면 2000만원을 이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경로) 카카오페이 홈 > 송금 > 상단 3개점 클릭 > 연결계좌 연결하기 > 계좌번호 입력 > 계좌인증 > 자동이체 출금동의 > 인증완료 > 개별별명설정 > 충전 

     

    카카오페이로 한도제한계좌를 연결하여 이체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한도제한 계좌연결 충전 한도 및 송금 노하우

    은행에서 입출금 계좌를 새로 개설하는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한도제한 계좌는 하루 입출금 한도가 최대 100만원인 계좌입니다. atm, 인터넷뱅킹, 영업점 출금, 환전까지 다 합친

    bulanda12.tistory.com

     

    페이 서비스로 한도제한계좌를 연결하여 이체하는 방법은 카카오페이 이외에도 토스와 당근페이도 가능합니다. 토스와 당근페이로 충전하여 이체하는 방법은 조만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서비스 가입하기

     

    은행마다 SKT, KT, U+, 알뜰폰을 이용한다면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도 간단한 인증으로 비상금대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승인이 되면 한도제한계좌는 정상계좌로 전환이 됩니다. 일종의 꼼수인데 정상계좌로 전환 된 후에 비상금대출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일회성 이체한도 늘리기

     

    한도제한계좌에 큰 돈이 입금되었을 때, 지점 담당직원 재량으로 일회성으로 이체한도를 늘려 송금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모든 지점에서 통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문전에 해당 지점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위의 방법처럼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는 타 은행과는 다르게 2단계를 거쳐야만 합니다. 절차가 까다로운 것은 아니지만 한도계좌1로 만든 다음 한도계좌2를 거쳐야만 해제가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신한은행>

     

    관련글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 방법(+신한쏠)

    공동인증서없이 신한은행 간편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