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용내역 및 결제 알림 설정 3가지방법(+신한플레이)

▤ 목차


    신한플레이 알림 푸시 무료
    카카오톡 알림 200원
    문자메세지(SMS) 200원

     


    신한카드를 사용하면서 사용 내역 또는 결제내역에 대한 알림을 받고 싶으면 신한플레이에서 알림을 설정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플레이 알림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추가적으로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받고자 한다면 추가 비용을 매달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본인의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알림이라서 그럴까요? 비용을 내고 추가적인 알림을 설정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기존에 신한카드 사용 및 결제 알림을 받았는데 스마트폰을 변경하게 되면,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바뀐 폰에서 알림을 새롭게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알림바와 앱알림이 해지되어 있는것이 디폴트 설정이라 예전 폰으로 알림이 가는 것입니다. 또는 통신사 이동의 경우 바뀐 통신사로 재인증 절차를 한번 진행해야 합니다.

    알림 설정은 신한플레이 앱에서 할 수 있으며, 무료 앱푸시 알림, 카카오톡 알림, SMS 문자메세지 알림이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변경하게 되면 사용 내역에 대한 알림을 받지 못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변경한 폰에서 알림 설정을 새롭게 해주어야 합니다. 기본 알림 설정이 되어 있지만, 그 알림은 기존 폰으로 알림 푸시가 되기 때문에 새롭게 설정해야만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알림설정-포스팅-썸네일

     

    1. 신한플레이에서 신한카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무료)


    ▼ 신한플레이 앱 접속 > 로그인 > 메뉴 > 설정 > 알림 > 앱알림

     

    신한플레이-메뉴-설정-알림-앱알림


    알림 메뉴에서 알림바는 스마트폰에 계속 띄우는 바를 설정해야 번거로움이 있으며, 앱 알림(푸시)을 통해 사용 및 결제 내역등의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 정보 알림은 광고성 알림도 많이 와서 필요하지 않으면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오픈뱅킹도 동일합니다.

     

    2. 신한카드 알림 설정(+카카오톡, 문자SMS)

     


    ① 신한플레이 앱 접속 > 로그인 > 메뉴 > 카드홈 > 서비스 > 카드사용 알림

     

    카드홈-카드사용알림


    앱 알림과 메뉴까지의 과정은 동일하고 카드홈에서 알림 사용 설정을 합니다.

    ② 카드사용알림서비스 > 변경/해지 > 변경

     

    카드사용알림서비스-변경해지


    ③ 수신방법(알림) 선택 > 신용카드(전체 결제 알림) > 체크카드 (전체 결제알림) > 선택서비스 > 결제방법 선택 > 다음 클릭

     

    수신방법선택-결제방법-다음클릭


    ④ 약관동의 > 통신사 인증 > 변경내용 확인 > 변경 완료 

     

    약관동의-통신사인증-변경완료


    설정할 수 있는 알림은 총 3가지로 신한플레이 앱 알림(푸시), 카카오톡 알림, 문자메시지이며, 다른 알림으로 변경 및 기존에 사용하던 알림 해지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신한카드 알림 FAQ


    1. 스마트폰을 교체했는 데 사용 및 결제 내역에 대한 알림이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으로 가고 새 폰으로는 오지 않는 경우?

    신한플레이에서 앱 알림을 새롭게 설정해 주고 통신사 인증을 받으면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 신한카드를 처음 만들어서 사용할 때, 알림이 오나요?

    신한카드 사용 알림은 신한플레이에서 설정해야만 옵니다.

    3. 신한카드를 제삼자(부모님 또는 배우자)에게 알림이 가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가족 카드가 아니라면 카드 명의자와 휴대폰 명의자가 일치해야 문자 알림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알림 설정 이외에 신한카드에서 쌓이는 포인트를 현금 캐시백 전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전환방법(+캐시백, 사용처)

    신한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 라고 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대표적으로 7가지(현금 캐시백, 청구대금 결제, 연회비 결제, 포인트 선물, 포인트 쇼핑, 아모레퍼

    bulanda12.tistory.com

     


    신한카드의 알림 설정은 신한플레이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지금 변경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출처 : 신한플레이>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신한카드 해지 2가지 방법(+신한플레이, ARS상담)

    신한플레이 앱에서 인증 후 간단하게 해지 가능 카드 해지 전 잔여포인트 확인 후 사용 카드 해지와 탈회에 대한 개념 확인 신한카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앱과 PC에

    bulanda12.tistory.com

     

    신한카드 신용카드 번호 조회 방법(CVC,유효기간 NO)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등 간편페이 결제가 보편화되면서, 사전에 카드 정보만 등록해놓는다면 휴대폰만 가지고 다녀도 결제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휴대폰을 통한 간편결제는 카드 분

    bulanda12.tistory.com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까지 10초면 OK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실적에 따라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인트는 사용할 때마다 얼마나 쌓여있는지 직접 확인하지 않으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