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과 체크카드 발급방법(신한쏠)

▤ 목차


    입출금 또는 예적금 등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은행 방문이 필수였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보안 인증의 기능의 강화로 은행에 가지 않고 스마트폰 비대면 실명확인만으로도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제공했떤 금융상품 가입과 이체, 송금 증액 취소, 보안카드 OTP 발급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신한 쏠(SOL)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으로도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의 외환계좌가 필요해서 기존 거래했던 은행은 아니었지만 개설을 직접해보았습니다. 편의성과 보안을 모두 갖춘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신한 쏠을 통해 만들어보았습니다.

     

    만들다 보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다른 금융기관은 신분증 확인 촬영을 할 때, 일정 횟수동안 인식이 안되면 ARS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되어서 직접 확인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한은행의 경우 신분증 인식 확인이 안될 때, 일정 횟수가 초과되면 과정이 초기화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신한은행-계좌개설-글-메인썸네일
    신한은행-계좌개설-썸네일

     

    신한 쏠(SOL)앱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신청 방법

     

    신한은행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로는 타금융기관과 동일하게 신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과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신한 쏠앱은 미리 설치해두고 쏠앱을 통해 [본인인증(핸드폰) 과정 > 입출금 상품선택 > 비대면 실명확인 단계(신분증 촬영) 모바일 OTP발급] 의 4단계를 거쳐 계좌를 개설하고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고 완료되며, 입출금 체크카드 신청, 이체 및 증액 조회 업무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비대면-계좌개설-5단계-설명
    신한은행-계좌개설-5단계

     

     

    신한은행 계좌개설할 때 필요 준비물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전 아래의 필요 준비물을 미리 준비한다면 더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할 때는 본인 명의 스마트폰에 신한 쏠(SOL)앱을 미리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처음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한도제한계좌 해제는 반드시 오프라인 영업점에 필요서류를 제출해야만 해제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아래 관련 서류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계좌개설
    구분 준비물 어플 상세보기
    온라인
    (비대면)
    1. 본인 명의 스마트폰 신한 쏠(SOL)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2.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3. 사용중인 타 은행 계좌  
    오프라인
    (영업점)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2. 도장   사인(sign) 가능
    3. 한도제한계좌1,2 해제방법 및 필요서류 (선택사항)   해제방법 & 필요서류
    [자세히보기]

     

     

     

    신한은행 로그인 방식 설정과 휴대폰 본인인증단계

     

    1.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앱 [신한 쏠(SOL)]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2. 신한 쏠(SOL)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로그인 방식 설정 > 휴대폰 본인인증 > 회원가입 동의 > 로그인 방식 등록 후 완료됩니다. 

     

     

     

    3. 비대면 계좌개설 

     

    ▼ 신한 쏠(SOL)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메인화면에서 '쏠편한 입출금통장' 가입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가입하기를 선택하면, 실명인증을 통해 계좌개설이 진행됩니다. 실명인증은 1) 신분증 인증, 2) 다른은행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 인증으로 2단계 인증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보안정책상 화면 캡쳐가 불가능하여 글로 안내드렸습니다. 인증절차가 완료되면, 체크카드 발급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크카드를 발급 받으시려면, 추가발급선택 화면에서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약관 동의 > 고객 정보 입력 > 모바일 OTP 발급 절차를 통해 진행됩니다. 

     

     

     

     약관에 동의 후,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인 기본정보(성명, 영문명, 이메일, 주소 등)와 거래정보를 선택 후 다음 절차로 넘어갑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시, 보안 인증서 OTP를 모바일로 발급받게 됩니다. 모바일 OTP로 사용할 비밀번호로 설정하고, 이체한도 입력을 완료하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신한은행 입출금 체크카드 발급 절차

     

    4. 체크카드 신청

     

     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 완료 후, 체크카드를 뒤이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 체크카드 발급하기를 선택하면, 2개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Deep  Dream체크(미니언즈)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SOL Deep Dream 체크카드입니다. 

     

     

     

    ▼ 두 체크카드는 모두 할인(캐시백)형으로, 혜택 내역이 거의 같습니다. 단지 카드 모양에만 차이가 있습니다. 

     

     

     

    ▼ 원하는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카드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약관 동의 > 연결계좌 정보 입력 > 체크카드 정보입력 과정을 거쳐 체크카드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선택한 카드 수령지로 4~5일 후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계좌개설 후 설정단계

     

    신한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계좌의 입출금 내역을 무료 알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했던 신한쏠(SOL)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면 과정도 간단해서 바로 알림 받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 내역 이외에도 예적금, 펀드등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모든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sol 알리미 앱 설정방법

    신한은행을 이용할 경우 통장 또는 계좌의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려면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3가지 방식에는 SMS, 신한 쏠(SOL) 앱, SOL 알리미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에는 무료로 이용할

    bulanda12.tistory.com

     

     

    <출처 : 신한은행, 신한쏠(SOL)>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신한쏠 비대면 증액)

    언택트 서비스가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금융시장에서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개설하고 펀드나 예적금 금융상품에 가입하고 각종 증명서 발급이 인터넷뱅킹과 신한쏠(SOL) 앱을 통해서

    bulanda12.tistory.com

     

    신한은행 간편조회로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방법(공인인증서NO)

    신한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면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가 가능한 '간편조회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인터넷 바로바로 조회서비스로

    bulanda12.tistory.com

     

    신한은행 쏠 앱에서 자동이체 해지 및 변경, 이체수수료 발생

    만약 구독하던 경제신문을 해지하거나, 스마트폰을 새롭게 바꿀 경우 자동이체로 등록된 항목은 해지를 하거나 등록 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이와같이 매달 또는 일정한 기간에 같은 금액이

    bulanda12.tistory.com

     

    신한은행 통장사본 및 이체확인증 발급 출력방법(모바일, PC)

    취업, 공공기관 관련 지원금 신청, 아르바이트 등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실물 통장을 찾지 못해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하게 통장사본을 찾아서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난

    bulanda12.tistory.com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조회 2가지방법(개인, 기업)

    금융거래확인서는 개인 또는 기업의 금융거래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증명서입니다. 쉽게말하면 이용중인 금융기관에서 발행해주는 채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금융거래확인서

    bulanda12.tistory.com

     

    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간편신청 방법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고 할때, 발급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은행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