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과 필요서류 정리

▤ 목차


    한도제한계좌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던 신한은행 휴면계좌를 복구하게 되면 계좌번호에 [금융한도제한계좌]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융한도제한계좌는 작년 7월 강화된 기준으로 대포통장 근절과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해 오래된 휴면계좌를 복구하거나 통장계좌를 신규로 비대면 개설할 경우 인출과 이체에 제한을 두는 계좌를 말합니다.

     

    거래한도가 제한되며 최대 인출+이체할수 있는 최대 금액이 100만원이하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은행과 ATM기기, 인터넷뱅킹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도금액도 차이가 있고 한도에 따라 이용금액의 차이가 있으므로 거래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작년 6월까지는 한도제한계좌를 신한쏠(SOL) 어플에서 필요서류만 제출하면 해제신청이 가능해서 이체한도와 인출금액을 늘릴 수 있었는데, 강화된 기준때문에 어플에서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신한쏠(SOL) 어플에서 비대면으로 이체한도 증액방법이 궁금하다면 ↓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시 유의사항은 바로 이겁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신한쏠 비대면 증액)

    언택트 서비스가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금융시장에서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개설하고 펀드나 예적금 금융상품에 가입하고 각종 증명서 발급이 인터넷뱅킹과 신한쏠(SOL) 앱을 통해서

    bulanda12.tistory.com

     

     

     

    이 글에서는 금융거래 한도계좌의 거래한도와 해제를 위해서 증빙서류는 무엇이 있고 일반계좌로 전환을 위한 심사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한은행에서 금융한도제한계좌가 설정되는 경우

     

     

    1. 신한은행에서 쏠(SOL) 앱으로 비대면 계좌개설한 경우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신규 개설됩니다.

    2. 신한은행 휴면계좌를 복구 하는 경우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설정됩니다.

    3. 사용빈도가 적거나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는 계좌의 경우도 한도제한계좌가 설정될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 해제 설정을 위한 필요서류

     

    금융거래 한도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새롭게 계좌를 개설할수가 없으므로, 한도제한계좌 해제가 필요합니다. 

     

     

     

    - 급여소득자의 경우 3개월간 건강보험 납입내역서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경우 직전 3개월간 핸드폰요금 또는 국민연금 자동이체 내역이 있으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 적금과 청약, 적립식 펀드의 경우도 직전 3개월간 자동이체 내역이 확인되면 해제 가능합니다.

     

    그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됐던 방법으로는 신한은행을 거래하면서 직전 3개월 공과금 자동이체 내역이 있으면 해제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공과금 자동이체 내역으로는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전 정확한 서류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고객센터(☏1599-8000)에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직업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한다면 은행을 재방문하게 되는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한은행에 방문없이 일반계좌 전환이 가능한가?

     

     

    작년 6월까지는 쏠(SOL) 앱에서 [한도계좌 설정해제]버튼이 있었지만, 이제는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드시 영업점 신청에 의해서만 일반계좌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을 위해서는 전환 목적과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좌개설 심사제도에 따라 심사 후 결과에 따라 전환이 가능합니다.

     

     

    한도제한계좌 거래한도는?

     

     

    - 창구(은행 영업점) : 1日) 인출/이체 100만원이하

    - ATM/인터넷뱅킹/신한쏠뱅킹 : 1日) 인출/이체 30만원이하

     

     

    금융한도계좌가 설정된 계좌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신한은행을 계속 이용하던 사용자가 아니라면 바로 해제는 어렵고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관련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조회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신한 쏠 알리미로 설정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