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만드는법 및 혜택 정리, 교통카드 기능은?

▤ 목차


    토스는 작년 4월부터 토스머니로 결제가 가능한 실물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은행의 체크카드와 같은 기능으로 토스에 연결된 은행계좌로부터 토스머니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는 출시 당시 파격적인 '1/3확률로 캐시백 10% 적립이벤트' 를 진행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을 유치했었는데, 이벤트는 종료됐지만 전월실적 없이도 캐시백이 된다는 유용한 혜택들이 있어 체크카드 사용자라면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토스카드를 만들려면 토스앱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절차는 간단하여 만드는데 15초가 걸린다고 하는데 그만큼 빠르다는거겠죠? 카드 수령 후에는 카드 뒤에 있는 CVC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 후 토스에 연결된 계좌를 설정하면 토스카드 사용내역 및 충전금액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토스카드 혜택 3가지 추가 정리


    1. 원하는 색상 3가지중에서 선택하여 카드 발급이 가능


    - 발급 가능한 색상은 블랙, 실버, 오로라 입니다.


    2. 실적없이도 받을 수 있는 캐시백은 최대 0.4%


    - 캐시백은 토스머니로 입금되며, 주중 0.2%, 주말 0.4%의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 기존 10%캐시백에 추가적인 캐시백이 되는 것입니다.(10+0.4%)

    - 30만원이상 사용시 추가 혜택(핸드폰, 쇼핑, 주유, 영화)을 월 최대 4만5천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3. 해외결제시 수수료 면제


    - 마스터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

    - 해외 ATM기기 수수료 1%미만


    ※ 토스카드는 발급하고 2~3일정도가 소요되면 수령가능합니다.



    토스카드는 5단계의 발급 절차로 진행됩니다. [신청 > 발급 > 카드 등록 > 비밀번호 설정 > 완료] 과정을 거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에서 진행되는 발급 과정을 진행해보면...








    토스카드 만드는법(간단 정리)


    작년 4월에 토스카드를 만들었다면 해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월 이후부터 서비스가 추가되었는데, 해외결제를 위해서는 기존 카드는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재발급 수수료 1,000원)


    ▼ 토스 접속 [홈] > 하단 [전체] > [토스카드] 선택


    토스 앱에 접속하여 홈 화면에서 오른편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선택된 화면에서 '토스카드'를  선택하세요.




    ▼ 토스카드 [신청하기] > 카드색상(오로라/실버/블랙) 선택


    신규 신청의 경우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원하는 카드 색상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영문이름 [성] [이름] 입력 > 토스 이용약관 동의


    여권상의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다음 화면에서 토스 카드 '약관을 확인했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드 배송받을 주소 입력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배송받을 주소지를 정확히 입력하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도 입력합니다.



    ▼ 토스 연결 계좌 중 출금 계좌 선택 > 확인 완료


    토스로 연결된 계좌 중에서 출금 계좌를 선택 연결하면 카드 신청이 완료됩니다. 배송은 2~3일정도 소요됩니다.(일반적 카드사 일주일 정도 걸림)



    토스카드 배송 조회 및 카드 등록



    토스 체크카드 수령 > 카드 등록


    토스 체크카드의 배송이 시작되면 배송알림 SMS 문자가 오고 토스 앱에서도 배송상황, 배송업체 및 배송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카드 수령후 카드에 적혀있는 CVC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 설정


    토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창에서 자동충전 여부 및 카드 혜택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주요 혜택


    커피 10%캐시백/ 오프라인 결제 0.5%/ 모든 곳에서 최대 0.4%/ 편의점10%/ 마트10%/ 택시 10% 중에서 매달 5개씩 혜택을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한도는 위의 표와 같이 20만원이상 5천원, 30만원이상 만원, 50만원이상 2만원입니다.




    - 편의점과 지하철 ATM의 경우 수수료 면제됩니다. 한시적인 혜택인데 아직까지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잔돈저축 기능이 있어 천원 미만의 금액은 자동 저축 계좌에 저축됩니다. 

    - 성인 일일 이용한도는 200만원입니다.


    !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없습니다. 따라서 토스카드를 주거래 카드로 사용할 경우 교통카드는 따로 소지해야 합니다. 갤럭시폰을 사용한다면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토스 홈페이지>



    관련글

    토스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갱신하는법(안드로이드/아이폰)

    토스 송금취소/이체취소 하는 2가지 방법

    토스 고객센터 상담 카카오톡으로 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