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자 계산기 : 은행별 적금 금리

▤ 목차


    적금 이자 계산기 : 은행별 적금 금리


    저금리 시대라고 할 지언정 우린 저축은 미뤄서는 안됩니다. 적금은 재테크에 별 도움이 안되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목돈을 모으고 몸집이 커지면 커질수록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말이죠. 티끌을 모아 태산을 만들고 태산을 굴려서 큰 목돈을 만들 수 있는데, 어찌 작은 돈을 무시할 수 있겠습니까? 큰 돈은 작은 돈이 모여야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작은 것부터 신경써야 합니다. 












    현재 금리를 한 번 볼까요? 현재 금리는 2016년 11월 2일 기준으로 CD금리는 1.39%입니다. 양도성예금증서라고 하죠. 그런데 "콜금리는 무엇인가요?"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콜금리는 은행과 은행이 거래할 때 금리를 뜻합니다. 만약 A은행에서 대출을 해야 하는데 현금이 없을 경우에 B은행에 전화해서 "한 10억만 빌려줘~"라고 말합니다. 그럼 콜금리에 따라 10억을 빌려주게 됩니다. 콜금리는 은행을 찾는 고객들은 이용할 수 없으며 오로지 은행끼리들만의 금리입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적금 이자 계산기로 가상으로 적금 이자를 계산해보고, 은행연합회를 통해서 은행별 적금 금리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자계산기는 적금, 예금, 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할 수 있는데 오늘은 적금 이자를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계산기에는 '월적립액', '적금기간', '연이자율', '이자과세'를 설정해서 적금 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월 적립액을 50만원으로 설정하고 적금기간은 3년에 월복리 1%로 설정하여 비과세로 하였을 경우에는 세전이자가 28만원 정도 됩니다. 아무래도 저축하는 금액에 비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만, 그런데 3년동안 18,000,000원을 모았다고 생각하면 적다곤 할 수 없겠죠? 우선 몸집을 크게 만들어야만 투자든지 뭐든 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돈이 모이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 쓰는 것보단 모으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100만원 단위는 모르실테지만, 1000만원 단위로 넘아가면서 저축에 대한 욕심이 더욱 생기게 될 것 입니다.

























    모든 은행의 적금을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금리정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모든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한 눈에 은행 금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은행 연합회는 은행 금리는 물론 은행 수수료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금융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항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은행금리비교"에서 "예금금리"를 선택하시면 은행별 금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금금리 페이지에 접속하면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호부금", "개인MMDA", "법인MMDA" 중에서 원하는 예금 상품을 선택하신 후에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면 해당 상품의 은행들의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은행명, 상품명 그리고 적금기간에 따른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에 대한 간략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은행으로 이동해서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관련 글 


    2016/11/02 - [재테크] - 롯데카드 재발급 방법 : 홈페이지

    2016/10/31 - [재테크] - 네이버 페이로 알뜰한 쇼핑 재테크 시작하자 : 생활비 아끼기

    2016/10/13 - [유용해] - 세종시 국민임대아파트 & 행복주택

    2016/10/07 - [재테크] - 롯데 신용카드 추천 : 포인트 플러스

    2016/10/06 - [유용해] - 사이다대출 솔직 경험 후기

    2016/09/20 - [유용해] -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발급 및 상담

    2016/09/03 - [재테크] -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 부동산 114

    2016/08/23 - [재테크] - 고려저축은행 고금리 예금상품ㆍ목돈굴리기

    2016/08/03 - [재테크] - 재테크 책 추천 - 저축생활가이드, 대출의 비밀, 은행의 비밀52

    2016/08/07 - [유용해] - 카드 CVC 번호 및 유효기간 확인 방법(농협,국민,하나,신한,우리 등)

    2016/08/08 - [유용해] - 자동차할부계산기 : cartok (신차)

    2016/07/24 - [유용해] - 주택모기지론 :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