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 로그인을 할 수 없을때(리브앱)

▤ 목차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찾는 일반적인 방법은 홈페이지나 국민은행 앱에 로그인을 해서 본인의 계좌조회가 가능합니다. 여러 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체 계좌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계좌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단, 홈페이지나 국민은행 앱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또는 아이디/비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을 바꾸고 초기 설정을 다시 하는 경우입니다.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는 경우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타행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만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행 공동 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금융인증서는 발급이 안되어 있고, 아이디는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KB스타뱅킹 앱에 접속해서 시작 화면에서 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해야 하는데, 신분증이 없다면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또는 신분증이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경우에도 본인의 핸드폰만 있으면 이용하는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리브 앱을 다운로드하면 국민은행에 개설된 계좌는 모두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계좌조회-설명-썸네일
    계좌번호찾기-관련-썸네일

     


    국민은행 계좌번호 조회방법 - 리브 app

     

    1. 리브(Liiv) 앱 다운설치 후 실행
    2. 휴대폰번호 이용 로그인 
    3. 계좌번호 확인

    리브(Liiv) 앱을 이용하면 이용계좌조회(번호 포함), 이체 시 수수료가 무료, 환전 시 우대환율 적용, 리브 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다른 앱과는 다르게 본인 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 리브 앱 설치 실행 >휴대폰번호로 이용하기 > 본인인증 > ARS 승인번호 입력

    리브앱-실행후-휴대폰번호-ARS인증
    리브앱-휴대폰번호-이용방법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바로가기)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면 ARS전화가 옵니다. 그때 승인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 계좌번호를 확인 > 비밀번호 입력 > 간편 비밀번호 등록 > 계좌 확인 완료

    계좌비밀번호입력후-간편비밀번호설정하고-인증완료
    계좌번호입력-간편번호설정

    ▼ 본인인증 완료 > 홈 > 전계좌조회 > 계좌번호, 잔액조회

    송급탭에서-계좌번호와잔액-조회
    본인인증후-계좌번호-잔액-조회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 앱에서 조회방법은 로그인 후 전 계좌조회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는 경로는 생략하겠습니다.

    KB스타뱅킹의 경우에는 앱 실행 > 모바일인증서 로그인 또는 생체 로그인 등 > 홈 > 전계좌조회 로 계좌번호 및 잔액조회도 가능합니다. 

    본인 계좌는 예금적금 계좌뿐 아니라 저축보험 또는 보장보험을 국민은행에서 가입한 경우 조회할 수 있고 퇴직연금 개인형 IRP에 가입한 경우, 청약저축, 펀드, 외화 계좌 등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계좌를 모두 조회 등록 관리하고 싶을 때는 '+다른금융 계좌등록'을 눌러 모두 조회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어카운트인포' 서비스에서 간단하게 조회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어카운트인포에서 내계좌 한번에 불러오기 서비스 이용방법)

     


    핸드폰을 바꾸고  KB스타뱅킹앱을 이용하려고 할 때, 신분증이 인식이 안돼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없고 공동 인증서는 타행이라서 등록을 할 수 없고 아이디는 기억이 안 나서 홈페이지에서 찾으려고 하니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해서 여러 시행착오 끝에 알게 된 방법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모르는 부분 또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최대한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출처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리브>

     

    관련글

    국민은행 모바일 인증서 발급 재발급 방법 (+폐기)
    국민은행 비밀번호 초과시 대처방법(+KB스타뱅킹)
    국민은행 국민카드 관련 Q&A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