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 데몬툴즈 = 시디스페이스8

▤ 목차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 데몬툴즈 = 시디스페이스8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데몬툴즈와 시디스페이스는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의 양대산맥이였습니다. 저는 데몬보다는 시디스페이스를 사용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버전 3인가 4였던 것 같은데, 벌써 8까지 나왔다니, 신기합니다. 가상 시디롬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마다 시디롬을 최대 2개까지 있고, 선을 연결해서 추가로 확장이 가능하지만, 그 때마다 시디롬 하드웨어를 구매보다는 컴퓨터 내에서 가장 시디롬 에뮬레이터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상드라이브란?












    가상드라이브(Virtual drive)는 컴퓨터와 관련하여 드라이브가 어떠한 방식으로 에뮬레트되는 것을 뜻합니다. 에뮬레이트되는 드라이브는 하드 드라이브, 플로피 드라이브, CD/DVD, 네트워크 공유가 될 수 있습니다. 


    가상 하드 드라이브는 빠른 읽기/쓰기 접근을 위해 램에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가상 DVD는 자주 디스크 이미지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여 디스크 이미지로 마운트합니다. 디스크 드라이브서로 아닌, 하드 드라이브 위에서 디스크 이미지로부터 CD나 DVD의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CD 또는 DVD를 요구하는 소프트웨어를 디스크 드라이브의 복사본을 가지지 않는 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럼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인 데몬툴즈와 시디스페이스8에 대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데몬툴즈







    주요기능


    ㆍ 폭 넓은 대응능력 제공

    - 다양한 포맷을 지우너하며 64비트 등 최신의 OS를 지원합니다.


    ㆍ 가볍고 편리한 기능

    - 가상CD 이미지굽기 / 가상CD 관리


    ㆍ 안전성 제공

    - 이비즈네트웍스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권장사양 


    ㆍCPU 펜티엄 3



    동반설치 프로그램


    ㆍ오픈마켓 바로가기, 원도우 눈금자, 타임존, 안툴즈






    참고사항


    ㆍ PC 펜티엄3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회원가입 제도를 도입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데몬툴즈 사용을 꺼려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설치해보시고 맞는 분들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회원가입을 워낙 간소화하다보니, 그래도 저는 지금 데몬툴즈를 사용하고 있다능.;







    시디스페이스8






    주요기능


    ㆍ가장 많이 가상드라이브 생성관리 

    - 최대 24개까지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하며, CD/DVD 이미지 파일을 실제 물리 드라이브인 것처럼 사용이 가능.

     

    ㆍ 가장 많이 이미지 포맷 지원

    - *.lcd, *lcd7의 전용이미지 외에 *.mdx, *.mds, mdf, *.iso, *.b5t, *.b6t, *bwt, 

       *.ccd, *.cdi, *.bin, *.cue, *.ape, *.lac, *.cue, *.nrg, *.inz를 지원.


    ㆍ 전용 이미지 파일 사용가능

    - CD/DVD-ROM의 광학디스크를 이용하여 전용 이미지(*.lc7) 생성이 가능합니다.

    - 시디스페이스 전용 이미지는 속도와 안전성 측면에서 다른 포맷보다 우수합니다.



    권장사항


    ㆍ CPU : 펜티엄4

    ㆍ 메모리 : 512MB

    ㆍ 디스크 : 512MB



    참고사항


    ㆍ Windows의 관리자 계정이 아닌경우 설치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 시 작업표시줄의 트레이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최근 데몬에서 시디스페이스8로 많이 넘어온 것 같습니다. 시디스페이스 경우에는 국내에서 만듬만큼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쓰기 편합니다. 제가 데몬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리뷰 자체에서 그렇게 평가가 되네요. 회원가입만 없앴어도, 데몬 사용하시는 분들을 많았을텐데요. ㅜ_ㅜ 아쉽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