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상환 결제일, 수수료 이자, 한도 확인(+단기대출)

▤ 목차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장 빠르게 빌릴 수 있는 방법이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의 현금서비스를 받는 방법입니다. 현금서비스는 장기 대출과는 다르게 단기 대출 개념으로 상환일이 다음 달로 매우 짧습니다. 물론 다음 달에 갚지 않아도 되지만, 이자 수수료가 비싸서 오래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국민카드에서 현금서비스를 받는 경우 가까운 ATM기기만 있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ATM기기에 가지 않아도 국민카드 앱 또는 PC에서 신청하고 승인되면 이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용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급하게 국민카드에서 현금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빠르게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특히 현금서비스를 받으면서 궁금할 수 있는 현금서비스 상환 결제일, 수수료이자, 한도, 조건 및 신청방법까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상환 결제일, 수수료 이자, 한도 확인,단기대출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안내

     

    • 이용할 수 있는 금액 : 최대 800만원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언제나 이용가능
    • 최소 이용금액 : 1만원부터
    • 이용방법 : 회원가입 및 로그인 불필요, 본인 휴대전화인증 또는 본인 카드인증으로 해결가능(단,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로그인 필요)
    • CD/ATM 이용 시 1일 인출 금액 : 최대 200만원(단, 1회 인출금액은 은행별 상이)
    • 카드결제대금 신청가능 시간 :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공휴일에는 납부 불가)

     

    국민카드에서 받을 수 있는 현금서비스 중에는 리볼빙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와 이자 수수료를 비교해 보고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 국민카드 일부결제금액(리볼빙)을 이월 신청방법과 이자는?

     

    현금서비스 신청방법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신청


    - 인터넷뱅킹, 모바일앱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즉시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 '한도 및 수수료조회' 메뉴를 통해서 본인의 이자 수수료 확인도 가능합니다.
    - 시중은행 또는 ATM / 제휴채널 : ATM이용가능 시간에 이용가능
    - 국민은행 ATM, 국내시중은행 및 지방은행 ATM, 신용협동조합, 우체국, 새마을금고, 제휴 ATM, 삼성페이, KBPAY, KB스타뱅킹, 카카오페이

     

    현금서비스 한 달이자(수수료)


    연 이자율은 최소 5.9%에서 최대 19.95% 입니다. 이자율이 차이가 있는 것은 개인의 신용평점과 국민카드 이용등급에 따라 우대 금리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본인의 이자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청구되는 본인의 예상 수수료를 미리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예상 수수료 조회하기

     


    ※ 개인별 등급에 따른 수수료는 할부 개월수에 따른 수수료가 조회됩니다. 따라서 예상수수료는 차기 결제일이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현금서비스 결제일 및 상환(결제)방법


    결제일자에 따라 신용공여기간은 전전월+2 ~ 전월+1 이 기본입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자가 1일이면 전전월 3일 ~ 전월 2일이되고, 결제일자가 5일이면 전전월 7일 ~ 전월 6일이 되는 것입니다.


    결제 또는 상환방법은 원하는 만큼 결제계좌에서 바로 출금, 가상계좌결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결제 등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KB Pay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결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금서비스를 가볍게 돈을 빌리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단기카드대출로 불릴 만큼 돈을 본인의 신용으로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자수수료가 적지 않습니다. 또한 현금서비스와 리볼빙등을 받으면 본인의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신 연체 없이 상환한다면 신용점수는 바로 회복됩니다. 정말 급할 때를 제외하고는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