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 6가지 증상 확인하기

▤ 목차


    오른쪽 아랫배 통증에 대해서는 다양한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복부 밑의 통증이 나타나면 맹장염이라고 불리는 충수염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초기 증상은 위장 질환과 비슷하므로 정확인 진단 후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쉽게 발병하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중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6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6가지 증상







    첫번째 충수염(맹장염)


    위에서 알려드린 맹장염은 충수염이라고도 불리우며 대장부분에 연결되 창자부위의 입구가 막혀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주위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초기에는 체한 느낌과 구역질등이 동반되며 차츰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충수염은 빠른 병원 치료가 중요하니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방광염


    방광염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표적인 오른쪽 아랫배 통증입니다. 이외에도 왼쪽 등 특정 한쪽 아랫배의 통증이 동반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초기에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췌장염


    췌장은 소화 효소와 호르몬의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신체에서 위치가 오른쪽 팔의 날개뼈와 허리의 중간에 위치하여 있어 췌장에 염증이나 궤양이 나타나게 되면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누어있을때 통증이 심해지고 쭈그리고 앉으면 통증이 가라 앉는다고 합니다.





    네번째 게실염


    생소한 이름의 게실은 대장 바깥쪽에 돌출된 창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여기에 염증이 생기면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맹장의 위치와 비슷하여 충수염으로 오인 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심한 변비를 꼽을 수 있으며 항생제로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섯번째 담낭염과 골반염


    담낭염은 담석증을 치료하지 않고 오래동안 방치했을 경우 생기게 되는데 고열이 나타나고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함께 유발됩니다. 골반염은 여성한테 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여성의 생식기관의 세균 감염에 의한 통증으로 이 경우에는 빠른 병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섯번째 크론병


    크론병은 구강에서부터 항문까지 여러기관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복통과 설사가 동반되는데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또한 식후에 많이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복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충수염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치료가 필요한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