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KB스타뱅킹)

▤ 목차


    스마트폰 교체 후 KB모바일인증서 재발급 또는 발급받는 방법 공유

     

     

    국민은행에서 송금과 이체를 할 때,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을 많이 이용했지만 이제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체 업무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서 공동 인증서 이외에도 국민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KB모바일인증서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데 특히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를 만들기 위해 창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유효기간이 존재하지 않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편 비밀번호로 200만 원 이하 송금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처럼 쓰임새가 요긴한 KB모바일인증서를 스마트폰을 바꿨을 때는 새롭게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재발급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신분증' 이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은 스마트폰을 변경하고 KB스타뱅킹을 재설치 후 이용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재발급받는 과정입니다. 따라 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던 KB모바일 인증서를 폐기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

     

    KB 국민은행 모바일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폐기 방법

    공인인증서는 송금, 이체 및 주식 거래에서 본인인증을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의 보급으로 사용빈도가 줄어든 것이 현실이지만 아직까지는 금융거래를 하려

    bulanda12.tistory.com

     

    KB모바일인증서-포스팅-썸네일
    KB모바일인증서-발급설명

     

    KB모바일인증서 재발급받는 방법

     

    !사설) 사실 개인적으로 경험한 일입니다. 스마트폰 교체 후 KB스타뱅킹을 이용하려고 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재발급 받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서 쉽게 진행하려고 했는데, 신분증 인증과정에서 본인의 신분증이 인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신분증 인식이 5번 이상 오류가 나면 그날은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당일 인증 횟수가 초과했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지 않아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짜증 나겠죠? ㅎ 다행히 다음날 다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타행공동인증서도 등록 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 2023.07.19 업데이트

    KB모바일인증서가 KB국민인증서로 변경되었습니다.
    발급 방법과 사용방법은 비슷하지만 경로가 바뀌어서 처음 이용하는 경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경로) KB스타뱅크 접속 > 로그인 > 인증/보안 > KB국민인증서 > 인증서 발급하기 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KB계좌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하고 휴대폰 인증 후 신분증 촬영, 본인 계좌 인증만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확인, 지문/face id 로그인, OTP나 보안카드 없이 동일한 이체한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연말정산이나 정부24 민원신청과 같은 업부 진행도 가능합니다. 기존 KB모바일인증서보다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1. 인증방법 선택 > 공동인증서 >KB모바일인증서 발급하기

     

    ☞ KB스타뱅킹 설치되었다면 모바일인증서 발급 페이지로 바로 연결

     

    KB모바일인증서-발급-재발급-이벤트과정
    공동인증서-진행이벤트-모바일인증서발급


    이벤트는 내용만 바뀌면서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비대면 계좌를 만들 때 모바일 인증서를 개설할 수 있는데 이벤트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계좌를 개설하고 따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벤트는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제공됩니다.

     

    2. KB모바일인증서 발급/재발급 > 휴대폰 본인인증 및 정보 확인 > 고객정보

     

    KB모바일인증서-발급-휴대폰인증-기본정보확인
    모바일인증서-발급과정


    발급받기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휴대폰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 인증 후 기본정보 확인합니다.

     

    3. 신분증 촬영과정

     

    신분증-촬영시-주의점
    신분증촬영팁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으로 인증할 수 있는데, 오래돼서 조금이라도 훼손된 신분증 또는 사진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4. 인증방법 등록 > 발급 완료

     

    4가지 인증방법이 있습니다. 간편비밀번호, 패턴, 지문, FACE ID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간편비밀번호, 패턴은 디폴트로 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지문과 FACE ID는 등록하지 않아도 발급이 완료됩니다.

     

    5. 지문을 등록하려면?

     

    인증방법중-지문등록-과정및-준비물
    지문등록-설명


    지문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최초 1회에 한해서 보안카드 또는 OTP와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 타행 인증서가 등록 전이라서 패스했습니다.

    위의 과정으로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고도 발급이 가능하고 이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탁월한 기능인데, 재발급 과정은 조금 까다로울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진행하다가 막히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쉽게 본인인증을 하는 수단으로는 탁월한데,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교체하는 경우에는 재발급하는 과정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관련 도움되는 글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직접해보기(KB스타뱅킹)

    10분만에 KB스타뱅킹 앱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공유 몇 해 전부터 대포통장이 성행하여 은행에서 통장개설을 하려면, 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가입증명서 등 지참해야 하는 관련

    bulanda12.tistory.com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 로그인을 할 수 없을때(리브앱)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찾는 일반적인 방법은 홈페이지나 국민은행 앱에 로그인을 해서 본인의 계좌조회가 가능합니다. 여러 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체 계좌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bulanda12.tistory.com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KB국민카드 어플, 홈페이지), 비용무료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분실, 만기등의 이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은행과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재발급은 카드사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

    bulanda12.tistory.com

     

    국민은행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및 계좌해지방법(KB스타뱅킹)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계좌는 보안강화 목적으로 이체거래가 제한되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국민은행은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은 계좌는 휴면계좌 또는 장기미사용 계좌로 분류하여 자동으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