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살펴보기

▤ 목차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살펴보기 : 재테크라는 것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때 가장 먼저 알게 된 것이 "주식"이였습니다. 약 11년 전 저는 군대 입대를 앞둔 상황이였고 당시 인터넷에서 증권방송이 붐이였을 때였습니다. 관심있었던 종목은 STX관련 종목들이였죠. 그 중에서도 팬오션. 지금과 다르게 STX는 엄청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죠. 



    아무튼 저에게 주식에 대한 관심은 그 때였고, 전역한 후에도 한 번 제대로 해보려고 했지만 책 몇번 읽고 끝나는 것이 되었습니다. 사적인 이야기는 여기서 멈추도록 하고요. 오늘의 주제인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을 검색해보니까 지금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모바일 주식거래 수술 3년 무료. 비대면 신규고객은 7월 31일까지 최대 3만원까지 지급해주니 계좌개설을 한다면 삼성증권에서 함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유관기관 제비용과 휴면고객은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혹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면 익스플로러를 통해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들은 설치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아무튼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고 [업무/상품 안내] 메뉴에서 '수수료/예탁금이용료안내'를 클릭합니다.










    일반 수수료 메뉴에서 주식 수수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온라인, 오프라인, K-OTC 수수료가 있습니다. 여기서 K-OTC란 장외주식을 뜻합니다. 아직 유가증권에 상장되지 않은 증권들을 거래하는 곳입니다. 수수료는 아무래도 오프라인보다 비대면 증권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합니다. 온라인에서 말이죠. 온라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골라서 거래하시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수수료는 HTS, DTS, 홈페이지, MTS, ARS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기본수수료와 최저수수료가 있습니다. 50만원 미만으로 거래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최저입니다.








    마지막으로 K-OTC수수료입니다. 아무래도 장외거래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위 거래가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런 거래도 있다는 것을 말이죠. 오프라인, HTS, POP.com, MTS, ARS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번에는 보다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